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이상민 행안부 장관, 완주군 수해 현장 찾아 주민 위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상민 행안부 장관, 완주군 수해 현장 찾아 주민 위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18일 전북 완주군 수해 현장을 찾아 피해 현황을 청취하고 복구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완주군 운주면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이재민 임시주거시설을 찾아 이재민들을 위로했다.

    운주면은 집중호우로 장선천 제방이 유실돼 농경지 2.5㏊가 침수되고 행정복지센터, 경찰서, 농협 등 관공서와 주택 68동, 상가 11동이 침수되는 피해를 보았다.

    이 장관은 "정부는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생활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지자체는 관계기관과 협력해 신속히 복구계획을 수립해 피해지역이 온전히 회복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최병관 전북특별자치도 행정부지사는 "신속한 응급 복구를 실시해 도민이 빠르게 일상 회복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계속 장맛비가 예보돼 추가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었는데 정부의 신속한 특별재난지역 선포로 복구 작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감사함을 표했다.

    완주군은 지난 8∼10일 내련 폭우로 245억원가량의 재산 피해와 405명의 이재민이 발생했다.

    정부는 지난 15일 완주군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물·얼음은 수채로 그려야 한다는 내 고정관념이 깨졌다

      여기 무심한 듯 편견에 도전하는 그림 한 점이 있다. 유화, 즉 기름으로 그린 얼음이다. 얼음과 물, 수증기는 그야말로 물이니까 수채물감으로 그려야 잘 표현될 거라 넘겨짚기 쉽다. 적어도 나는 그렇게 철석같이 믿어왔...

    2. 2

      '서울시 후원' 명칭 박는 BTS 컴백 공연…하이브 승인

      서울시가 다음 달 21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컴백 공연 'BTS 컴백 라이브: 아리랑(ARIRANG)'을 공식 후원한다. 서울시는 하이브 측의 '서울시 후원'...

    3. 3

      아이 간식으로 과일 자주 챙겨줬는데…'충격 결과'

      우리 국민 중 당을 과잉 섭취하는 사람의 비율이 최근 수년간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9일 질병관리청이 국민건강영양조사를 이용해 분석한 당 섭취 현황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총 당 섭취량은 2020년 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