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헬기탑승자 대상 수상생환훈련 첫 민간 수료생 44명 배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헬기탑승자 대상 수상생환훈련 첫 민간 수료생 44명 배출
    소방청은 헬기 탑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수상 생환 훈련에서 첫 민간 수료생 44명이 배출됐다고 19일 밝혔다.

    소방청은 국가기관인 소방청, 보건복지부, 산림청 헬기 탑승 대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던 수상 생환 훈련을 최근 민간 헬기 탑승 대원까지 확대한 바 있다.

    수상 생환 훈련은 헬기 수상 추락 사고 시 탑승 대원들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도록 실전과 같이 진행된다.

    이번 훈련은 민간업체 8곳의 헬기 승무원 44명을 대상으로 15∼19일 대구광역시 소재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진행됐다.

    소방청은 "민간 승무원들이 정기적으로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헬기 수상 추락사고 시 탑승자 생존율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팬클럽 출범식서 '자기생애 보고'한 정청래 대표

      "저희 동네는 고졸이 최고 학과입니다. 제가 어찌저찌 동네에서 최초로 서울에 있는 대학에 갔습니다. 서울에 있는 대학이 아니라 그냥 서울대 갔다고 그럽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오후 4시 제...

    2. 2

      [속보] 與 "이해찬 애도 집중…정청래 조문객 직접 맞이"

      더불어민주당은 25일 이해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의 장례 기간을 애도의 시간으로 정하고 필수 당무를 제외하고 애도에 집중하기로 했다. 정청래 대표는 조문객을 직접 맞이할 예정이다.한민수 당대표 비서실장은 이...

    3. 3

      [속보] 李대통령 "민주주의·평화통일·균형발전 여정 계속될 것"

      李대통령 "민주주의·평화통일·균형발전 여정 계속될 것"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