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군, 이틀째 대북 확성기 전면 가동…'북한군 사망' 소식도 방송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전 6시 방송 시작, 오후 10시까지 16시간 지속 예정
    군, 이틀째 대북 확성기 전면 가동…'북한군 사망' 소식도 방송
    군이 이틀째 최전방의 모든 고정식 대북 확성기를 동시에 가동하고 있다.

    22일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군은 이날 오전 6시부터 대북 확성기 방송을 시작했다.

    방송은 오후 10시까지 16시간가량 지속될 예정이다.

    최근 북한 외교관의 탈북, 비무장지대(DMZ) 북측 지역에서 지뢰 매설 작업 도중 폭발 사고로 북한군 다수가 사망했다는 소식 등이 방송에 담긴 것으로 알려졌다.

    내부 정보 통제가 심한 북한에서 널리 퍼지지 않았을 내용을 전파함으로써 북한 군인과 주민의 동요를 끌어내겠다는 취지다.

    군은 북한이 전날 오전 오물 풍선을 살포하자 그동안 부분적으로 실시하던 대북 확성기 방송을 같은 날 오후 1시부터 전면화했다.

    서부·중부·동부전선에 배치된 고정식 확성기를 시간대별로 나눠 방송하던 방식에서 모든 고정식 확성기를 동시에 전면 가동하는 방식으로 전환했다.

    그런데도 북한이 대남 오물 풍선 살포를 이어가거나 다른 형태 도발에 나설 경우, 군은 고정식뿐 아니라 이동식 확성기까지 동원해 방송 전달력을 더 높이는 방안도 거론하고 있다.

    현재 군은 전방 지역에 고정식 24개와 이동식 16개 등 모두 40개의 대북 확성기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군의 고정식 확성기 전체 동시 가동은 2018년 9·19 군사합의 이후 약 6년 만이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지원 "李 집 팔라니 너무 심해" 주진우 "국민도 각자 사정 있다"

      국민의힘이 부동산 투기를 근절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연이어 표명하고 있는 이재명 대통령을 향해 "본인 사저부터 처분하라"고 반발하고 나섰다.박지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도 해도 너무...

    2. 2

      '쌍방울 변호인' 특검 추천한 정청래 "대통령께 누 끼쳐 죄송"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3대 특검(내란·김건희·순직해병)에 이은 2차 종합특검 후보자로 전준철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를 추천한 것을 두고 당내 후폭풍이 커지고 있다. 전 변호사가 이른바 &...

    3. 3

      한동훈 제명 후폭풍…보수 야권 '사분오열'

      국민의힘 지도부가 한동훈 전 대표를 제명한 후 보수 야권이 사분오열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 당내 친한(친한동훈)계와 소장파 일각에서 장동혁 대표에 대한 반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정체된 당 지지율을 끌어올리기 위한 장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