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성공 창업 지원' 양구군, 스타트업 레벨 업 사업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MZ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대상…최대 1천200만원 지원
    '성공 창업 지원' 양구군, 스타트업 레벨 업 사업 추진
    강원 양구군은 DMZ경제순환센터 입주기업 활성화를 돕고자 창업·스타트업 레벨 업(level-up) 사업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센터 입주기업의 사업화를 빠르게 달성하고 안정적인 창업 성공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내용은 시제품 제작 및 기존 제품 보완·개선 비용, 하드웨어 구축 및 작업환경 개선, 홍보마케팅, 국내·외 인증취득 비용 및 컨설팅, 디자인 개발 및 포장재 제작 등이며 기업당 최대 1천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양구군은 지난달 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사업을 안내한 뒤 추진 계획서를 접수했고 이달 17일 신청기업 사업평가를 통해 2곳을 선정했다.

    기업별 수요를 반영해 맞춤형 지원과 분야별 전문가 1대 1 컨설팅으로 사업 진행을 도울 계획이다.

    양구군은 창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업 성장 등을 지원하고자 2021년 DMZ경제순환센터를 건립해 현재 총 5개 입주 기업을 돕고 있다.

    기업지원 컨설팅, 신산업 발굴 및 육성, 라이브커머스 교육, 창업 교육, 창업자 캠프 등 창업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면서 예비 창업자와 창업 초기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광영 경제체육과장은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맞춤형 지원을 펼쳐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창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고용 창출 등의 효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靑 "대북 인도적 지원 일관되게 이뤄져야…北, 선의에 호응하길"

      청와대는 7일 인도적 대북 사업에 대한 유엔의 일부 제재 면제 조치에 "한반도의 정치적 상황과 무관하게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은 일관되게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이날 청와대 관계자는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결의...

    2. 2

      충주맨 강추하더니…9급 공무원 시험 보러 '우르르'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선발시험에 10만8000명 이상이 지원했다. 평균 경쟁률은 28.6대 1로 지난해보다 올랐다.인사혁신처는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선발시험 응시 원서를 접수한 결과 선발 예정 인원...

    3. 3

      국힘 윤리위, '한동훈 제명 반대' 배현진 징계 절차 착수

      국민의힘 중앙윤리위원회가 친한동훈계로 분류되는 배현진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간 것으로 전해졌다.7일 정치권에 따르면 윤리위는 전날 윤민우 중앙윤리위원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배 의원에 대한 징계 안건을 논의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