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두 번째 싱글 '터치'
밴드 크랙샷 새 싱글 '고 어웨이'
[가요소식] 청각장애 아이돌 빅오션, 포카리스웨트 디지털 광고 모델
▲ 빅오션, 포카리스웨트 디지털 광고 모델 = K팝 첫 청각장애 아이돌로 지난 4월 데뷔한 그룹 빅오션이 포카리스웨트의 디지털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고 소속사 파라스타 엔터테인트먼트가 23일 밝혔다.

포카리스웨트를 생산하는 동아오츠카의 박철호 대표는 "빅오션이 가진 순수하고 파란 이미지가 포카리스웨트가 추구하는 바와 같다"며 "바다와 접목한 브랜딩으로 전 세계에 선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빅오션의 행보에 응원을 보내는 마음으로 디지털 광고 모델을 신설해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빅오션은 팀명에 걸맞게 해변 쓰레기를 회수하거나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저감을 독려하는 등 해양 환경 보호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빅오션은 앞으로 출시할 굿즈에 재생 플라스틱을 사용할 계획이다.

빅오션은 지난달 19일부터 세계보건기구(WHO)와 청력 건강을 홍보하는 협업 영상을 주기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이들은 다음 달 11일 세 번째 싱글 '슬로'(SLOW)를 발매한다.

[가요소식] 청각장애 아이돌 빅오션, 포카리스웨트 디지털 광고 모델
▲ 캣츠아이 두 번째 싱글 '터치' =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가 손잡고 제작한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가 26일 두 번째 싱글 '터치'(TOUCH)를 발표한다.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는 23일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터치' 뮤직비디오 1차 티저를 공개했다.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는 "'터치'는 여섯 멤버의 개성 있는 음색과 섬세한 선율이 돋보이는 곡"이라며 "데뷔곡 '데뷔'(Debut)와 다른 캣츠아이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캣츠아이는 신곡 발매 후 오는 29일 '케이콘 LA 2024'에 출연한다.

[가요소식] 청각장애 아이돌 빅오션, 포카리스웨트 디지털 광고 모델
▲ 크랙샷, 새 싱글 '고 어웨이' 발표 = 밴드 크랙샷이 23일 새 싱글 '고 어웨이'(Go Away)를 발표했다고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가 밝혔다.

크랙샷은 빈센트(보컬), 윌리K(기타), 대니 리(드럼), 싸이언(베이스)으로 구성된 4인조 포스트 글램 메탈 밴드다.

이들은 지난 2021년 밴드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밴드 2' 우승팀 '크랙실버'의 주축으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렸다.

동명의 신보 타이틀곡 '고 어웨이'는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당한 분노와 슬픔이 느껴지는 가사가 돋보이는 노래다.

멤버들은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후렴구, 신나는 디스코 리듬과 멜로디로 대중과의 접점을 늘렸다.

크랙샷은 오는 28일 서울 마포구 롤링홀에서 새 싱글 발매 기념 공연 '충돌'을 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