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년 없는 평생 직업 삼성생명 컨설턴트
정년 없는 평생 직업 삼성생명 컨설턴트
정년 없는 평생 직업 삼성생명 컨설턴트
삼성생명 컨설턴트 10명 중 7명은 가족, 친구 등 다른 사람에게도 컨설턴트 직업을 추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생명은 자사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직업 만족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15,000여 명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72.5%가 ‘컨설턴트’ 직업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들 중 77.6%는 컨설턴트 직업을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겠다고 응답했다.

실제로 추천의향을 보인 삼성생명 컨설턴트의 63.3%는 주변 지인에게 컨설턴트 직업을 추천하여 함께 일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 “일한만큼 보상 받는 직업, 고객에게 인정받을 때 가장 보람 느껴”

컨설턴트들이 직업에 만족하는 주요 이유는 ‘노력한 만큼 성과에 따른 인정과 보상(34.5%)’이 가장 컸다.

성과에 따라 보상이 주어지는 구조가 컨설턴트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

실제로 만족도가 높다고 응답한 컨설턴트의 평균 소득은 그렇지 않은 경우보다 약 1.6배 높았다.

이는 컨설턴트의 직무 만족도가 높을수록 영업 성과도 비례해서 증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또한,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유연한 근무 환경(27.5%)’ 역시 높은 만족도의 이유 중 하나였다.

이 외에도 ‘정년 없는 평생 직업(26.3%)’, ‘금융전문가로서의 성장(7.9%) 도 만족 이유로 꼽혔다.

한편, 컨설턴트들은 ‘고객이 나를 인정하고 지인을 소개해줄 때(57.2%)’ 가장 큰 보람을 느낀다고 답했다.

이는 고객과의 신뢰가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며, 고객의 신뢰가 컨설턴트에게 큰 보람을 주는 것으로 풀이된다.

‘고객에게 보험금이 지급될 때(27.3%)’와 ‘가족 또는 지인으로부터 인정받을 때(10.5%)’도 보람을 느끼는 주요 순간으로 나타났다.

· 전업주부도 직장인도 체계적인 교육과 영업지원 시스템 덕에 보험영업 도전!

다양한 직업군 출신의 사람들이 삼성생명 컨설턴트로서 성공을 거두고 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삼성생명 컨설턴트로 활동하기 전 직업으로 전업주부가 35.4%로 가장 많았으며, 급여생활자(29.1%), 자영업(25.1%), 영업직(10.4%)이 뒤를 이었다.

이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도전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도전하며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보험 영업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46.6%)’과 ‘고객 발굴의 어려움(32.7%)’이었다.

전업주부나 자영업자 등 다른 분야에 종사했던 이들은 보험 영업 관련 지식이 부족해 이러한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

삼성생명은 이러한 걱정을 체계적인 교육과 영업지원 시스템으로 해결하고 있다.

이를 통해 컨설턴트로서의 성장을 도모하고, 나아가 인생금융전문가로서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생명 컨설턴트들이 꼽은 직업 추천의 주된 이유 역시 ‘체계적인 교육 및 영업지원 시스템(70.1%)이 압도적이었다.

최근 삼성생명 컨설턴트에 입문한 전업주부는 “처음에는 보험영업 이라는 분야가 생소하고 두려웠지만, 회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차근차근 배워나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삼성생명은 ‘프리미엄 고객 사랑 서비스’, ‘신상품-고객 매칭 시스템’ 등 다양한 마케팅 툴을 제공하여 컨설턴트들이 고객을 만나고 영업하는 데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배경을 가진 컨설턴트들이 어려움 없이 영업 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시스템을 더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삼성생명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