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기도지사 직속 '미래위원회' 위원 모집…"혁신적 미래 설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도는 사회 각 분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해 도의 혁신적 미래를 설계하기 위한 '미래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하고 다음 달 13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위원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경기도지사 직속 '미래위원회' 위원 모집…"혁신적 미래 설계"
    나이, 성별, 직업, 거주지 제한이 없으며, 지원 신청서 등 서류심사를 거쳐 25명 내외를 선발할 예정이다.

    미래위원회는 도지사 직속으로 운영하며 월 2회 정기회의를 갖고 브레인스토밍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게 된다.

    김동연 지사도 회의에 함께할 계획이며, 포럼과 토론회, 온라인 회의 등의 방식으로 자유롭게 진행한다.

    미래위원회는 기획한 내용을 실무부서와 협력해 정책으로 실현하게 되고 시범사업 성격의 실험적 프로젝트도 추진하게 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2. 2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3. 3

      같은 반 여학생 얼굴 연필로 찌른 남학생…가정법원 송치

      인천의 한 중학교에서 남학생이 여학생을 연필로 찔러 부상을 입힌 혐의로 가정법원에 넘겨진 사실이 알려졌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중학생 A군을 불구속 입건해 가정법원 소년부로 송치했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