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중소기업에 최대 3억원 이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중소기업에 최대 3억원 이자 지원
    '녹색자산유동화증권'을 발행하는 중소·중견기업은 최대 3억원까지 이자 비용을 지원받는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하반기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지원사업 참여 신청을 25일부터 접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유동화는 부동산과 같은 유동성이 낮은 자산을 유동성이 높은 증권으로 바꿔 현금을 확보하는 것으로, 녹색자산유동화증권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부합하는 자산을 유동화한 증권이다.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는 국가가 마련한 '친환경 경제활동' 목록이다.

    녹색분류체계에 포함된 경제활동은 환경 친화적이라고 국가가 인정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 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최대 3억원까지 이자 비용을 지원받고, 자산이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에 부합하는지 외부에서 검토받는 비용도 100% 지원받을 수 있다.

    상반기엔 중소·중견기업 74개사 자산을 토대로 1천910억원 규모의 녹색자산유동화증권이 발행됐다.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환경부(me.go.kr)나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re.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영화감독 사망 조롱한 트럼프…공화당 의원도 "술 취했나?"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헐리우드의 유명 감독 롭 라이너가 잔혹하게 살해된 채 발견된 다음 날인 15일(현지시간) 자신의 소셜미디어에서 라이너 감독을 조롱하며 맹비난했다. 트럼프에 대한 과도한 집착을 보여주는 정신착란...

    2. 2

      "가전제품에 3.5억 썼다"…100만 유튜버의 '만족템' 정체

      "리뷰를 위해 3억50000만원어치 쇼핑한 미쳐버린 가전 장인 올해 가장 만족한 가전 톱(Top)5 소개합니다." 유튜브에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가전 크리에이터 '귀곰'이 지난 12일 공개한 &#...

    3. 3

      포스코, 현대제철 美루이지애나 공장에 8600억 투자…지분 20% 확보한다

      포스코홀딩스가 현대제철이 미국 루이지애나주에 건설하는 일관제철소 프로젝트에 5억8200만달러(약 8586억원)를 투자해 지분 20%를 확보한다. 국내 철강업계의 오랜 경쟁자인 두 회사가 미국의 견고한 무역 장벽을 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