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연수 넥스페이스 파트너십 헤드 "블록체인 기반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글로벌 확장 가속화 기대" [BLS 도쿄 2024]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4일 손 헤드는 일본 도쿄에서 열린 ‘블록체인 리더스 서밋 도쿄 2024’(BLS 도쿄 2024)의 ‘블록체인 게임 성장 전략’ 패널 토론을 통해 “21년 동안 서비스 해오고, 여전히 성장하고 있는 게임 ‘메이플 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 웹3 게임 프로젝트 ‘메이플 스토리 유니버스’를 곧 세상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커뮤니티 기능도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봤다. 손 헤드는 “게임의 경험에는 게임을 하는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 다른 게임 콘텐츠들과의 상호작용 등도 포함된다”라며 “커뮤니티의 활성화를 위해 기여와 보상 분배 시스템을 더욱 발전시켜 게임 개발자, 서비스 제공자 뿐만 아니라 커뮤니티 구성원 모두가 함께 유니버스에서 더 나은 경험을 하도록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넥스페이스는 지난달 24일 메이플 스토리 유니버스 사업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 ‘더 제네시스’를 열고, 서비스 개발·게시물 작성·소셜미디어 활동 등으로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이용자들에게 포인트 형태의 보상을 주는 '퀘스트' 시스템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현재까지 메이플 스토리의 확산이 활발하지 않았던 지역이나, 앞으로 진출을 목표로 하는 지역 등으로도 우리의 존재감을 확장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는 메이플 스토리 IP(지식재산권) 사업에 있어 새로운 모험이자, 글로벌 이용자들을 공략하는 흥미로운 일”이라고 덧붙였다.
넥스페이스는 이날(24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사전에 선정된 이용자를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의 핵심 게임(MMORPG,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메이플스토리N'의 첫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 게임은 한정 수량 NFT를 활용한 자유시장 경쟁을 통해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