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나스닥 지수의 급락으로 코스피와 코스닥도 급락하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하락하던 2차전지 관련주는 소폭 상승하여 시장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는 LG에너지솔루션의 실적발표 및 컨퍼런스콜로 인해 반등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57.6% 감소한 1천 953억을 기록하였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8% 감소한 6조 1천 619억원을 기록하였다.

LG에너지솔루션의 최고경영자인 김동명 사장은 “예상보다 어려운 사업환경이 지속되고 있지만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면서 이를 극복해 나가겠다”면서 “근본적인 경쟁력을 유지해가면서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더욱 단단히 구축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컨퍼런스콜에서 미국의 정권이 교체되더라도 IRA 법안의 큰 틀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였으며, 3분기부터는 ESS(에너지저장장치) 관련 매출과 수익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기도 했다.



위와 같은 소식에 2차전지 관련주가 소폭 상승하고 있으며 주요종목으로는 포스코퓨처엠,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 등이 있다.

LG에너지솔루션 : 2차전지 배터리를 생산
삼성SDI : 2차전지 배터리를 생산하며 원통형 배터리에 강점이 있음
에코프로 : 배터리에 필요한 재료를 생산하는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머티 등의 모회사이며 배터리의 기반물질인 리튬도 개발 추진중
에코프로비엠 : 2차전지 배터리에 필수적인 양극재를 생산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HD현대일렉트릭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