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양시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추진…중앙투자심사 통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기 고양시는 국토교통부 주관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공모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행정안전부 제2차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했다고 25일 밝혔다.

    고양시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사업' 추진…중앙투자심사 통과
    지방재정 중앙투자심사는 자치단체의 신규 투자 사업 규모가 200억원 이상일 경우 사업의 필요성과 타당성을 심사하는 행정 절차다.

    시는 광역형 데이터 허브 구축과 다양한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최신 정보통신(ICT) 기술 활용 등 고양형 스마트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실시 설계를 마칠 예정이다.

    고양시 전역에 교통·도시 운영 분야의 8개 스마트 서비스가 제공되는 이 사업에는 국비 등 402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며, 내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고양시는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의 '거점형 스마트시티 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부동산 투기에 나라 망해"…연일 고강도 SNS 메시지

      이재명 대통령이 연일 SNS를 통해 '부동산 투기에 나라 망한다'며 부동산 시장 안정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내고 있다.이 대통령은 1일 엑스(X·옛 트위터)에 '혼돈의 주...

    2. 2

      국힘 "李대통령, 주택소유자 협박" vs 與 "국힘, 투기자본에 꽃길"

      여야가 이재명 대통령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망국적 부동산의 정상화가 불가능할 것 같냐"며 주택시장 안정화 의지를 드러낸 것을 두고 공방을 벌였다.국민의힘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1일 논평에서 "대통령이 집...

    3. 3

      "세운지구-태릉CC 이중잣대" 오세훈 저격한 정원오 성동구청장

      정원오 성동구청장이 정부의 태릉골프장(태릉CC) 주택 공급 대책의 기준을 비판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 "디테일이 틀린 말씀만 반복하고 있다"고 했다.정 구청장은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디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