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소식] 인스파이어 권오상展·서울 북촌에 9월 푸투라 서울 개관
▲ 인스파이어 아트 시리즈로 권오상 전시 = 인천 영종도에 있는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이하 인스파이어)가 한국 현대미술을 소개하는 '인스파이어 아트 시리즈'를 시작하고 첫 전시로 조각가 권오상 작품을 전시한다.

인스파이어는 25일부터 석 달간 인스파이어의 중심 공간인 로툰다에서 '뉴 스트럭처: 프리즘'(NEW STRUCTURE : PRISM)전을 연다고 밝혔다.

권오상은 2차원 평면인 사진을 3차원 조각으로 입체화하는 '사진 조각' 작업으로 잘 알려진 작가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의 여러 시리즈 중 '뉴 스트럭처' 시리즈 7점을 소개한다.

마이클 젠슨 모히건 인스파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인스파이어는 K-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미디어 아트와 현대미술을 넘나드는 다양한 아트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예술적 영감과 새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아트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는 10월25일까지.
[미술소식] 인스파이어 권오상展·서울 북촌에 9월 푸투라 서울 개관
▲ 서울 북촌에 푸투라 서울 개관 = 서울 북촌에 새로운 전시공간 푸투라 서울이 9월 5일 개장한다.

가회동 한옥마을에 자리 잡은 푸투라 서울은 3개층, 350평 규모로 전시공간, 옥상정원, 테라스 등을 갖췄다.

백산아트앤네트워크가 운영하는 푸투라 서울은 개관전으로 터키계 미국 미디어 아트 작가인 레픽 아나돌의 개인전을 연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