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틱 신인 보이그룹 아크 선공개곡 발매·쏠 내달 새 EP 발매
[가요소식] 권은비, '여름아 부탁해' 리메이크 음원 발매
▲ 권은비가 재해석한 '여름아 부탁해' = 가수 권은비가 이달 28일 오후 6시 리메이크 음원 '여름아 부탁해'를 발매한다고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26일 밝혔다.

'여름아 부탁해'는 남성 듀오 인디고가 2002년 발매한 노래로, 상쾌한 멜로디 덕에 여름을 대표하는 노래로 불린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리메이크 프로젝트 '프로젝트 체인지'에 참여하는 권은비는 이 곡을 청량감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재해석한다.

음원 발매와 함께 원더케이(1theK) 유튜브 채널에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권은비는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으로 2021년부터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최근 '워터밤' 등 여름 축제에 출연해 퍼포먼스를 선보인 바 있다.

[가요소식] 권은비, '여름아 부탁해'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신인그룹 아크, 선공개곡 '더미' 발표 = 신인 그룹 아크(ARrC)가 26일 오후 1시 선공개 곡 '더미'(dummy)를 발표한다고 소속사 미스틱스토리가 밝혔다.

'더미'는 아크가 8월 발매할 예정인 첫 미니 음반(EP) '에이알스퀘어드씨'(AR^C)의 수록곡이다.

올드스쿨 스타일 붐뱁 비트에 뉴스쿨 편곡을 더한 힙합곡으로, 겉모습만 보고 남을 판단하는 이들에게 경고를 던지는 노래다.

음원 발매와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중독성 강한 비트에 맞춰 힘 있는 군무를 펼치는 멤버들의 모습이 담긴다.

아크는 미스틱이 제작한 7인조 신인 보이그룹으로, 8월 19일 미니 음반을 내고 정식 데뷔한다.

[가요소식] 권은비, '여름아 부탁해' 리메이크 음원 발매
▲ R&B 가수 쏠, 새 EP 발매 = 알앤비(R&B) 가수 쏠(SOLE)이 8월 9일 새 미니음반(EP)을 발매한다고 소속사 아메바컬쳐가 밝혔다.

쏠은 전날 소속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로고가 담긴 티저 콘텐츠를 공개하고 음반 발매를 알렸다.

쏠이 신보를 발매하는 것은 지난해 9월 리메이크 앨범 '어 러브 슈프림'(A Love Supreme) 이후 10개월 만이다.

신보 발매에 이어 8월 10일에는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공개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