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이연숙·조은솔 작가 초대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무안군 오승우미술관, 이연숙·조은솔 작가 초대전
    전남 무안군 오승우미술관은 8월 3일부터 10월 20일까지 '연약한 것들'을 주제로 이연숙·조은솔 초대전을 연다고 26일 밝혔다.

    이연숙, 조은솔 작가의 공간설치와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이연숙 작가는 10여 년 전 호주 레지던시에서 경험한 원주민 여성의 춤에 대한 기억을 현재로 가져왔다.

    신성하고 영적인 믿음 체계를 깃털 군무로 재현해 현대문명으로 위기와 상실에 빠진 인간과 자연에 회복과 치유의 에너지를 보여준다.

    조은솔 작가는 천과 솜, 철사, 그물, 체인 등 다양한 재료로 식물 덩어리를 제작했다.

    무성한 덩어리가 주는 생명의 풍요로움과 치유의 성분이 나약한 인간의 몸과 공유하며 진화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오승우미술관 관계자는 "주류에서 밀려난 연약한 타인들의 형상을 드러내고, 관람객들이 작품을 관람하면서 삶과 죽음, 치유와 회복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전시"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자연과의 공생, 오감의 미학...현대미술을 품은 살아있는 컬렉션

      서울 종로구 원서동 율곡로를 걷다 보면, 검은 벽돌 건물 위에 새겨진 두 글자와 마주하게 된다. 바로 '空間(공간)'이다. 하늘을 향해 굵직하게 새겨진 이름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ldqu...

    2. 2

      아침엔 쌀쌀, 낮엔 포근…연휴 마지막 날도 '맑은 하늘'

      연휴 마지막 날이자 수요일인 오는 18일 전국이 대체로 맑고 낮에는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이날 아침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선 영하권의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하지만 낮엔 영상권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아침 최...

    3. 3

      이호선 교수, '무속 예능' 중도 하차한 이유 직접 밝혀

      상담전문가 이호선 교수가 디즈니+ 예능프로그램 '운명전쟁49'에서 하차한 이유를 직접 전했다. 이호선은 지난 1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自愧之心(자괴지심·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