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이 인터넷(IP)TV 서비스인 '지니TV'를 통해 '2024 여름방학 특집관'을 즐기고 있다. KT 제공
KT 모델이 인터넷(IP)TV 서비스인 '지니TV'를 통해 '2024 여름방학 특집관'을 즐기고 있다. KT 제공
KT가 여름 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 통신사는 인터넷(IP)TV 서비스인 ‘지니TV’에서 ‘2024 여름방학 특집관’과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을 신설 운영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여름방학 특집관은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할인·무료 콘텐츠를 제공하는 행사다. KT는 ‘타겟’, ‘교섭’ 등 영화 30여편, 애니메이션 ‘헬로 카봇’과 ‘원피스 오리지널’, 자체 드라마 ‘크래시’, ‘신병’, ‘야한사진관’, ‘모래에도 꽃이 핀다’ 등을 이용자가 정주행하며 시청하기 편하도록 구성했다.

경품 이벤트로는 영화 ‘범죄도시’, ‘콰이어트 플레이스: 첫째 날’, ‘나쁜 녀석들: 라이드 오어 다이’ 등 최신 영화 11편 중 1편 이상을 구매한 뒤 응모한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다이슨 공기청정기(3명 추첨), 이마트 상품권 3만원권(50명), 스타벅스 상품권(기프티쇼, 100명) 등을 증정한다.

영·유아동 맞춤형 IPTV 서비스인 키즈랜드가 다음 달 31일까지 선보일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에선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애니메이션 60편을 무료 제공한다. 옥토넛 신작 영화 및 시리즈(지난 26일부터 다음 달 8일), 아기상어 인기 동요 시리즈(8/1~8/8), 아기상어 TV 영화와 극장판(8/9~8/15), 아기상어 여름놀이 시리즈(8/16~8/22) 등을 각 기간에 맞춰 무료 공급한다.

월 1만890원 요금제인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 대상으론 오는 29일까지 스타벅스 기프티쇼(300명)을 추첨 증정한다. 오는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는 프라임 키즈랜드 가입자와 유료 콘텐츠 구매자를 대상으로 톰토미 인기 완구(200명)를, 다음 달 6일부터 12일까지는 키즈랜드 썸머 페스티벌 특집관 이용 고객 대상으로 아기상어 인기완구(100명)를 증정한다. 다음 달 13일부터 19일 사이에 프라임 키즈랜드에 새로 가입한 이용자에겐 교촌치킨 기프티쇼(200명)을 증정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전무)은 “연이은 폭염에 지치셨을 고객분들이 시원한 집에서 홈캉스를 보내실 수 있도록 풍성한 볼거리와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한국 대표 미디어 포털로서 지니TV로 이용자가 모든 콘텐츠를 가장 편리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자체 영상 콘텐츠 등을 한 번에 즐길도록 도와주는 ‘미디어 포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인공지능(AI)을 통해 이용자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이용자가 자주 보는 실시간 채널도 추천해 본방송 사수를 돕는다. 음악, 유튜브 등의 콘텐츠 검색도 지원한다.

이주현 기자 dee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