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시혁, LA 부촌에 365억원짜리 저택 매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방시혁, LA 부촌에 365억원짜리 저택 매입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개인 부동산 법인을 통해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촌에 있는 365억원짜리 고급 저택을 매입했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방 의장은 '벨 에어 스트라델라'(BEL AIR STRADELLA, LLC)라는 회사를 보유했다고 하이브 대규모기업집단 현황 공시를 통해 신고했다. 법인명 '벨 에어 스트라델라'는 매입한 저택이 위치한 지명이기도 하다.

    미국을 소재로 둔 이 업체는 '부동산업' 종사 기업이다. 방 의장은 이 회사의 지분 100%를 보유했다.



    하이브는 "이번 공시 대상 대기업집단 지정에 따라 해당 법인에 대해서도 공시 의무가 발생한 것이고, 실무상 단순 누락돼 정정 공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미국 부동산 전문 매체 더트는 방 의장이 미국 로스앤젤레스 부촌 벨 에어 스트라델라 로드의 고급 저택을 2천640만달러(약 365억원)에 매입했다고 보도했다.

    방 의장은 이 저택을 해당 부동산 법인 명의로 사들인 것으로 전해졌다. 주택 매입 목적은 음악 제작과 현지 음악 네트워크 확충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연합뉴스)


    박근아기자 twilight1093@wowtv.co.kr

    ADVERTISEMENT

    1. 1

      iM뱅크, 취약계층 압류방지 상품 출시

      iM뱅크(은행장 강정훈)는 취약계층의 금융 안정과 생활자금 보호를 지원하기 위해 압류 방지 전용 상품인 ‘iM생계비계좌’를 출시했다. 생계비계좌는 압류로 인한 생계자금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2. 2

      관세보다 강한 압박 '에너지'…트럼프가 다시 석유를 택한 이유 [트럼프의 석유전쟁]

      각국이 탄소중립을 외치는 흐름 속에서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석유와 가스를 다시 전면에 내세운 배경에는 화석연료가 여전히 세계 경제와 산업 질서를 좌우하는 핵심 자원이라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

    3. 3

      통영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시동'

      경상남도는 4일 통영시청에서 복합해양레저관광도시 조성사업 기본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공식 출범시켰다.지난해 해양수산부 공모에 선정된 이 사업은 통영시 도남동과 도산면 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