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 항공테크 기업 '숨비'...기술특례상장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숨비가 개발한 화물항공비행체(CAV). 숨비
    숨비가 개발한 화물항공비행체(CAV). 숨비
    인천에 있는 항공테크기업 숨비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추진한다.

    숨비는 최근 한국거래소의 기술평가 심사를 통과하고 내년 3월까지 코스닥 시장에 상장(IPO)을 추진하겠다고 30일 밝혔다.

    숨비 관계자는 "최근 한국거래소가 지정한 두 개의 전문 평가기관에서 숨비의 무인항공기(드론)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심사를 받았다"며 "결과는 A등급과 BBB등급 획득이었다"고 말했다.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선 기술평가에서 ‘A’와 ‘BBB’ 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이들 기관이 비행제어시스템, 통합관제시스템, 하이브리드 추진 동력시스템 등 기술력 뛰어나고 시장 잠재력도 높은 것으로 판단했다고 숨비는 설명했다.

    숨비는 상장 예비심사 청구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3월까지 코스닥 시장에 상장 완료할 계획이다.

    숨비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기체인 개인항공비행체(PAV)를 ADD의 지원 아래 개발해 1세대 기체 시험비행을 성공했다. 현재 2세대 기체를 개발 중에 있다. 화물 100㎏의 화물항공비행체(CAV)도 ADD와 공동 개발해 시험비행을 앞두고 있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7말8초 극성수기에"...인천공항 자회사 노조 '총파업 출정식'

      30일 인천국제공항에서는 인천공항공사의 자회사 일부 근로자들이 인력 충원 등을 요구하면서 하루 파업이 실시되고 있다. 지난 주말부터 7말8초 여름철 휴가로 여객이 몰리면서 극성수기 현상이 계속되고 있어 이용객의 불편...

    2. 2

      대구교통공사, 폭염 속 무더위 예방을 위한 쿨~서비스

      대구교통공사는 지난 25일 1·3호선 환승역인 명덕역, 2호선 반월당역, 3호선 서문시장역에서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무더위 예방을 위해 쿨서비스를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도시철도 이용 승객에게 얼...

    3. 3

      경기 광명시 '도내 유일 위기 임산부 지역상담기관' 전담 지원

      경기 광명시가 경기도 내 유일 위기 임산부 지역상담 기관을 전담 지원한다.30일 시에 따르면 시는 ‘위기임신보호출산법’에 따라 지난 19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출생통보제와 보호 출산 제의 정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