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에코프로비엠, 쉽지 않은 산업 부진 회복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1일 하이투자증권이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매도의견을 유지했다. 증권사 리포트에서 매도의견을 제시하는 경우는 드물다.
하이투자증권은 에코프로비엠의 2분기 매출액이 시장기대치에 비해 하회했고 영업이익은 상회했다고 밝혔다. 매출 부진의 요인은 전기차 시장의 수요 둔화로 양극재 출하량이 감소했고 원재료 가격이 반영되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주력 고객사인 삼성SDI와 SK온이 전기차 수요 부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앞으로의 실적 전망치 하향이 불가피하다고 전했다. 실적 추정치가 하향하고 있으나 여전히 높은 밸류에이션이 부담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고객사인 삼성SDI도 2분기 실적이 어닝쇼크를 기록하면서 전일 52주 신고가를 경신하기도 했다.
한편 에코프로비엠주가는 지난 1년간 약 55%가 하락했다. 지난 26일 17만원 대까지 하락한 주가는 이후 반등하여 당일 오후 14시 35분 전일대비 2.4% 오른 18만4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에코프로비엠에 대해 7월 17일 매도의견을 제시한 후 추가의견을 제시하고 있지 않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