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서 처음" 대박났다…해외서 난리 난 오상욱도 '찰칵' [유지희의 ITMI]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파리올림픽 '시상대 셀카' 효과만점
국가대표 144명 중 5명 '갤럭시 사용자'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 1981~2007년생
아이폰 사용자 비중 압도적으로 높아
펜싱 첫 2관왕 오상욱 선수 등 갤럭시 사용
국가대표 144명 중 5명 '갤럭시 사용자'
올림픽 국가대표 선수들 1981~2007년생
아이폰 사용자 비중 압도적으로 높아
펜싱 첫 2관왕 오상욱 선수 등 갤럭시 사용

삼성전자는 갤럭시 Z폴더블6 언팩도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하는 등 '올림픽 특수'를 노리고 있다. 특히 밀레니엄+Z세대(MZ세대)를 중심으로 갤럭시보다 아이폰을 선호하는 현상이 이어지는 만큼 삼성전자가 이번 올림픽을 계기로 MZ 소비자층을 공략할 수 있을지 주목되는 상황이다.

그러나 국가대표 선수들도 정작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훨씬 많았다. 한경닷컴이 국가대표 선수 144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실제 사용하는 기종을 확인한 결과 아이폰 사용자가 압도적인 것으로 추정된다. 선수들의 거울셀카(셀프카메라) 등을 토대로 유추한 결과 이 같이 파악됐다.
갤럭시 기종 사용자로 추정되는 선수는 총 5명이었다. 물론 개인 SNS 계정을 통해 간접적으로 추정한 결과인 점을 고려하면 실제 사용자는 이보다 더 많을 수 있다.

오상욱 선수는 2021년 MBC '나혼자산다' 출연 당시 갤럭시 S21로 추정되는 기종을 사용해 셀카를 찍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20대 여성층에선 갤럭시 기종 사용자들이 '갤럭시 한줌단'으로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사용자 비중이 적어서다. 김가은 선수도 갤럭시 한줌단에 포함됐다.
이 외에도 배드민턴의 전혁진 선수, 사격 트랩 강지은 선수, 태권도 박태준 선수 등이 갤럭시 사용자인 것으로 추정된다.

표적으로 한국 하계올림픽 100번째 금메달의 주인공이자 이번 파리올림픽 최연소 한국 선수인 사격 반효진 선수가 있다. 그의 SNS 스토리 모아보기에는 아이폰을 들고 있는 사진이 여러장 게시돼 있다.
이번 올림픽 기장을 맡은 육상 우상혁 선수와 수영 황선우 선수의 SNS 게시물 곳곳에서도 아이폰을 들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뿐 아니라 체조 여서정, 이윤서 선수, 태권도 김유진 선수, 펜싱 윤지수 선수, 육상 김장우 선수 등 많은 선수들이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게시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갤럭시Z폴더블6 시리즈의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우리나라 22개 종목 144명의 선수를 포함해 올림픽 참가 선수단 1만7000여명에게 모두 '갤럭시 Z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했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