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David Wagner

(2024년 8월 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애플은 오늘(1일)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다.
  • 기술 대기업 애플의 2분기 실적은 다른 '매그니피센트 7' 종목들의 실망스러운 실적 이후 더욱 면밀하게 주목받고 있다.
  • 중국 시장과 애플 인텔리전스가 중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자들은 오늘 장 마감 후 발표될 애플(NASDAQ:AAPL)의 3분기 실적 발표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

이번 실적 발표는 거대 기술 기업 애플의 주가가 연초 이후 15.35% 상승하면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되찾은 후에 나오는 것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중국 내 수요 약세와 경쟁 심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만큼 이번 실적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최근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이 곧 출시할 AI 시스템 애플 인텔리전스(Apple Intelligence)의 성장과 중국 등 주요 시장에서 아이폰16의 수요 안정화 등 긍정적인 촉매제를 언급하며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다.

바쁜 이번 주 실적 발표의 하이라이트로서 월스트리트 전략가들은 애플의의 실적을 면밀히 주시할 것이다.


중국 매출과 애플 인텔리전스에 주목


애널리스트들은 애플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5% 증가한 843억 7,700만 달러, 주당순이익은 6.35% 증가한 1.34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그러나 이러한 주요 수치 외에도 투자자들은 중국에서의 매출, 애플 인텔리전스의 개발, 수익성 높은 애플 서비스 부문의 성과 등 몇 가지 중요한 세부 사항에 초점을 맞출 것이다.
애플의 이전 실적
애플의 이전 실적
출처: 인베스팅프로

중국은 여전히 주요한 시장이며, 애널리스트들은 중국 매출이 2.6%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애플은 화웨이와 같은 현지 제조업체와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 인해 2분기 중국 시장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2% 하락한 14%로 떨어졌다.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24)에서 애플은 인공지능(AI)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면서 주가가 크게 상승했다. 월요일에는 개발자들이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iOS 18.1과 함께 애플 인텔리전스의 첫 번째 버전을 출시했다.

AI 비서인 애플 인텔리전스는 시리(Siri)를 향상시켜 챗봇이 이메일과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기술은 아이폰15 프로를 시작으로 그 이후 버전의 최신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대대적인 기기 업그레이드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다.

애플은 오늘 밤 실적 발표에서 이러한 개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애널리스트 및 밸류에이션 모델에 따른 애플의 주가 잠재력


애플의 다가오는 실적 발표와 주가에 미칠 잠재적 영향을 제대로 평가하려면 월가 애널리스트의 전망과 밸류에이션 모델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애플의 12개월 평균 목표주가를 226.18달러로 설정했는데, 이는 수요일 종가보다 1.85% 높은 수준이다. 이는 현재 애플의 주식 가치가 상당히 높다고 보고 있음을 시사한다.
애플 적정가치
애플 적정가치
출처: 인베스팅프로

여러 주요 밸류에이션 델을 통합한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는 주의를 기울일 것을 권고한다. 인베스팅프로는 애플의 적정가치를 174.27달러로 추정하며 현재 주가에서 21% 이상의 잠재적 하락 위험을 나타낸다.


결론


애널리스트들의 신중한 목표주가와 애플이 상당히 고평가되어 있다고 제시하는 밸류에이션 모델을 고려할 때, 오늘 발표되는 실적이 상당한 호조를 보여야 주가가 상승할 것이다.

그러나 이전 발표에서 보았듯이 낙관적이든 비관적이든 애플의 향후 가이던스가 궁극적으로 시장 심리를 좌우할 수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