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믿고보는 김소현, 이렇게 반하는 거 '우연일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tvN
    /사진= tvN
    배우 김소현이 열일 행보를 펼치며 화제성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지난 30일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에서 발표한 TV-OTT 드라마·비드라마 전체 출연자 화제성 부문에서 배우 김소현이 3위를 차지했다. 김소현이 출연 중인 ‘우연일까?’는 드라마 부분 화제성 2위를 기록하며 김소현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입증했다.

    김소현은 현재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연출 송현욱·정광식, 극본 박그로,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아이오케이컴퍼니·베이스스토리, 원작 네이버웹툰 ‘우연일까?’(글 남지은, 그림 김인호))에서 이홍주 역을 맡아 첫사랑 추억을 해동시키며 안방극장을 설렘으로 물들이고 있다.

    무엇보다 ‘우연일까?’ 속 김소현은 탄탄한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을 ‘홍주앓이’에 빠지게 만들었다. 발랄한 ‘이뚱’의 사랑스러움부터 첫사랑에게 받은 상처를 오랫동안 품은 처연한 감정 표현까지. 김소현은 디테일한 캐릭터 해석력으로 모두가 사랑할 수밖에 없는 ‘이홍주’를 완성했다. 또한 김소현과 상대 배우들과의 케미는 스토리를 풍부하게 확장시키며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우연일까?’를 통해 새로운 인생캐를 그려나가고 있는 김소현의 풋풋하고 자연스러운 로맨스 연기는 대중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했다. 특히 김소현이 채종협 배우와 찍은 ‘러블리 사진 챌린지’는 1300만 조회수와 56만 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tvN 드라마 인스타그램 릴스 게시글 중 독보적인 조회수를 기록했다. 김소현에 대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김소현은 또한 올 하반기에 방송 예정인 JTBC 새 드라마 '굿보이‘(연출 심나연, 극본 이대일, 제작 SLL·스튜디오앤뉴·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의 출연을 확정, 열일 행보를 이어나간다. 김소현은 거침없고 과감한 성격의 사격 금메달리스트이자 강력특수팀 경장인 ’지한나‘ 역을 맡았다. ’우연일까?‘와는 완연히 다른 ’지한나‘ 캐릭터를 김소현이 어떻게 소화해 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자신만의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 온 김소현은 연이은 작품과 신선한 캐릭터 변신으로 시청자들을 꾸준히 찾을 예정이다. 김소현의 활발한 연기 행보가 기다려진다.

    배우 김소현의 첫사랑 기억 소환 로맨스가 펼쳐지는 tvN 월화드라마 ‘우연일까?’는 매주 월, 화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가 직접 밝힌 '화인가스캔들' 불륜 의혹부터 부동산 투자까지 [인터뷰+]

      가수 겸 배우 비(본명 정지훈)가 '화인가 스캔들'에서 호흡을 맞춘 김하늘과 극 중 관계에 대해 "불륜은 절대 아니다"고 밝혔다.비는 2일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진행된 디즈니플러스 오리지널 시리즈 ...

    2. 2

      배우 이지훈, 와이원엔터 전속계약…류승범·황정음 한솥밥

      배우 이지훈이 와이원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다수의 연기파 배우들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 OTT 제작을 아우르며 사업 영역을 전방위적으로 넓히고 있는 와이원엔...

    3. 3

      또 글로벌 초대박 날까…'오징어게임2' 12월 26일 공개 확정

      넷플릭스의 대히트작 '오징어 게임' 시즌2가 오는 12월 26일 공개를 확정했다.8월 1일 넷플릭스는 '오징어 게임' 시즌2 공개 소식과 함께 시즌3를 2025년 공개하겠다고 깜짝 예고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