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폭염 특수' 삼성 AI 에어컨 판매량 50% 이상 증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폭염 특수' 삼성 AI 에어컨 판매량 50% 이상 증가
    인공지능(AI) 기능을 강화한 삼성전자의 에어컨 판매량이 지난주 전주 대비 50% 이상 급증했다.

    삼성전자는 5일 이같이 밝히며 에어컨 제품군의 7월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증가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제품별로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은 7월 전년 대비 약 25%, 일반 무풍 에어컨은 전년 대비 약 10% 이상 판매가 늘었다.

    역대급 폭염에 많은 소비자가 삼성전자 AI 무풍에어컨을 선택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7월에 판매된 에어컨 중 80%가 무풍에어컨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가정용 시스템 에어컨 전체 라인업에 무풍 기능을 탑재해 고객 수요를 반영했다.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는 전 모델이 에너지소비효율 1~2등급을 획득했으며, 스마트싱스(SmartThings) AI 절약 모드로 상황별 맞춤 절전이 가능해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30%까지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에어컨 설치 인력 확대로 구매 다음 날 바로 에어컨 설치가 가능한 점도 판매량 증가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삼성전자는 오는 31일까지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에어컨을 비롯한 가전, TV, 모바일, IT 등 17개의 다양한 품목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삼성전자 AI 세일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정재홍기자 j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시흥 SPC삼립 시화공장 화재 '3명 부상'…"대응 1단계 진화중" [종합]

      경기 시흥시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해 소방당국이 진화에 나섰다.3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 등에 따르면 시흥시 정왕동 SPC삼립 시화공장에서 이날 오후 2시 29분께 불이 났다. 불은 생산동 내 식빵...

    2. 2

      SGC에너지, AI 데이터센터 진출…군산에 300MW급 신설

      SGC에너지가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사업에 진출한다. 증기·전력을 생산해 공급하는 집단에너지 사업을 넘어 AI 데이터센터를 직접 개발하고 임대하는 AI 인프라 사업자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다는 구상이...

    3. 3

      RE100 길 열렸다…저렴한 구역전기 써도 '재생에너지 직구' 허용

      정부가 산업단지 등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전기를 공급받는 기업들도 재생에너지를 ‘직접 구매(PPA)’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한다. 데이터센터 등 전력 다소비 기업의 비수도권 이전을 유도하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