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좋은 경기력을 펼치며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선수들을 위해 축하케이크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밤낮으로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한 ‘팀코리아’에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5월 대한체육회와 팀코리와와 후원 협약을 체결, 제빵 프랜차이즈 부문 공식 스폰서로 선정됐다. 이후 올림픽 기간 파리 현지에 운영하는 6개 매장을 통해 베이커리 제품 3만여 개를 국가대표 선수단에 지원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앞서 올림픽 참가 중 생일을 맞은 근대 5종 국가대표 전웅태 선수에게도 생일 케이크를 전달한 바 있다. 지난 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코리아하우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국가대표 메달리스트 기자회견에 참석한 펜싱, 유도, 사격 선수들에게도 케이크를 전달했다.

이번 대회에 참석한 팀코리아 선수들은 당초 메달 목표치인 5개를 초과 달성하는 등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양궁을 비롯해 펜싱과 사격, 유도 등 종목에서 대한민국 선수단이 메달을 목에 걸며 전 국민을 열광시켰다.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사진=파리바게뜨 제공
대한체육회 관계자는 “최상의 경기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선수들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고 있는 파리바게뜨에 감사하다”며 “올림픽이 끝날 때까지 팀코리아의 선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올림픽 이후에도 2028년 예정된 LA 올림픽까지 꾸준히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을 지원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대한민국 선수단의 자랑스러운 결실을 축하하고 격려하는 마음을 담아 케이크를 선물했다”며 “지난 5월 선수단 후원 협약식 당시 함께 해주셨던 선수들이 모두 메달을 획득해 더욱 신기하고 기쁘다. 남은 올림픽 기간 팀코리아를 향한 뜨거운 응원 열기를 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린 한경닷컴 기자 celin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