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88억…전년比 75%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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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매출 3689억원 전년 동기 대비 16% 감소
당기순이익 711억원 같은 기간 133% 증가
당기순이익 711억원 같은 기간 133% 증가
엔씨소프트가 올해 2분기 매출 3689억원, 영업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711억원으로 같은 기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6%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은 오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고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6%, 75% 줄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711억원으로 같은 기간 1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03억 원, 아시아 569억 원, 북미·유럽 33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377억 원이다. 중국 블레이드&소울의 네오 클래식 서버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15% 증가했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한다.
플랫폼별 매출은 모바일 게임 2182억 원, PC온라인 게임 862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은 전분기 대비 13% 감소, PC온라인 게임은 6% 감소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은 서비스 7주년 업데이트와 리부트 월드 출시 효과로 이용자 지표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스위칭 역할수행게임(RPG) '호연'은 오는 28일 한국, 일본, 대만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마존게임즈와 함께 TL(쓰론 앤 리버티)의 글로벌 서비스도 앞두고 있다. 블레이드&소울 2 중국, 리니지2M 동남아 지역 서비스를 준비하며 글로벌 지역 확장에 속도를 낸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슈팅, 서브컬처 등 게임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며 "최근 스웨덴 소재 슈팅 게임 전문 개발사 '문 로버 게임즈', 국내 서브컬처 게임 전문 개발사 ‘빅게임스튜디오’에 판권 및 지분 투자를 완료했고 앞으로도 추가 투자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사업 다각화를 지속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지희 한경닷컴 기자 keeph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