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두유제조기 잇는 홈쇼핑 핫템 될까…혈당 잡는 ‘고대곡물’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최근 건강 및 식단 관리 아이템으로 고대곡물 활용한 ‘카무트 효소’, ‘파로’ 인기

    KT알파 쇼핑 고대곡물 판매 방송 전년 比 2배 확대 편성, 주문금액 49.6% 증가

    오직 방송 중에만 구매 혜택으로 본품 1박스 및 사은품 증정, ARS 주문 할인 등
    두유제조기 잇는 홈쇼핑 핫템 될까…혈당 잡는 ‘고대곡물’ 인기
    두유제조기 잇는 홈쇼핑 핫템 될까…혈당 잡는 ‘고대곡물’ 인기
    지난해 홈쇼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두유제조기에 이어 최근 주부들 사이 입소문을 타고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인기 상품이 있다. 영양가가 매우 풍부해 과거 로마 군대가 주식으로 먹었던 것으로 알려진 ‘고대곡물(Ancient Grain)’이다. 대표적인 고대곡물로 ‘카무트’와 ‘파로’ 2가지를 꼽을 수 있다.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영양소가 풍부해 소화 건강에도 좋을 뿐만 아니라 정제 및 변형된 현대 곡물에 비해 당 지수가 낮아 혈당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최근 혈당 관리가 새로운 건강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건강 및 대체 식품으로 떠오르며 주요 TV홈쇼핑에서 매진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KT알파 쇼핑(대표 박승표)은 이러한 고객 트렌드를 발 빠르게 캐치해 고대곡물 상품을 전년 대비 확대 편성하며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그레인온 카무트 효소’ 판매 방송 편성을 전년 대비 올해 2배 가까이 확대했다. 카무트 효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카무트를 발효하여 만든 효소로, 잦은 소화불량을 해소하고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현대인들에게 외부 섭취를 통한 효소 보충은 필수다.

    올해 KT알파 쇼핑 판매 방송을 통한 주문금액은 지난해 하반기 대비 49.6% 증가했다. 지난 2월 진행한 판매 방송에서는 목표 대비 271%의 판매 달성률과 최고 매출 분당 340만원을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 7월 방송에서도 150%를 상회하는 실적을 달성했다.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여름철 건강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8월에만 ‘그레인온 카무트 프리미엄효소 12박스(326,000원)’ 판매 방송을 총 3회 편성했다. 오는 7일(수) 8시 30분대, 14일(수) 05시 30분대, 22일(목) 00시 30분대 방송을 앞두고 있다. 오직 방송 중에만 구매 고객 대상 본품 1박스를 추가 증정하고, ARS 자동주문 시 1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제품 ‘그레인온 파로’도 고객 반응이 뜨겁다. 파로는 밀의 한 종류로 탄수화물과 당의 함량은 낮고, 단백질과 섬유질 함량이 높아 영양가 있는 곡물로 손꼽힌다. 특히, 당 함량이 100g 기준 2.4g 밖에 되지 않아 카무트(7.84g)와 비교해서도 3배 이상 당 함량이 낮다. 백미와 혼합해 먹거나 두유, 샐러드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지난 5월 론칭 첫 방송에서 목표 대비 150%의 판매 달성률을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고객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오는 8일(목) 20시 시간대에 ‘그레인온 파로 30팩’(169,000원)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ARS 자동주문 시 11,000원 할인과 함께 방송 중 구매 혜택으로 파로 누룽지 10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KT알파 T커머스사업부문 이정호 부문장은 “최근 중장년층은 물론 젊은 층까지 아우르며 혈당 및 식단 관리 등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면서 “건강 트렌드 및 고객 니즈에 적합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BNK금융 임추위, 최고경영자 2차후보군 선정

      BNK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가 차기 대표이사 회장 2차 후보군으로 빈대인 BNK금융지주 회장, 방성빈 부산은행장, 김성주 BNK캐피탈 대표, 안감찬 前 부산은행장 등 총 4명을 확정했다고 27일(목) 밝혔다.임추위는 지난 6일 1차 후보군을 선정한 이후, 외부 전문가 면접과 프레젠테이션 면접 등 3주간에 걸친 심층 심의 과정을 거쳐 이 같이 결정했다.특히, 외부전문가 면접은 산업과 지역에 대한 식견과 비전, IT와 테크널리지에 대한 대응 역량, 금융 전반에 대한 후보자의 경영철학, 조직관리 리더십 등 세분화된 평가항목에 대해 임추위원이 아닌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질문과 평가로 진행되었다.후보자들과 평가위원들 간 상호 익명(Blind) 형태로 진행되어 독립성과 객관성을 한층 더 강화했다. 프레젠테이션 면접도 금융환경의 변화에 대한 그룹 미래비전과 대응 전략에 대한 후보자의 견해와 철학을 심층 평가하는 자리였다고 전했다.임추위 관계자는 “지난 10월 경영승계 절차 개시 후 그룹 경영승계 계획과 지배구조 모범 관행에 따라 엄정하게 진행해 왔으며, 특히 임추위원들의 시선에 머물지 않고 다양한 외부전문가의 평가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2차 후보군을 압축했다.”고 밝혔다.또한 형식과 절차에 얽매이지 않고 산업과 지역에 대한 이해도, 금융을 바라보는 철학, 그룹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공감 및 소통능력 등에 방점을 두고 그룹을 한 단계 더 도약하게 할 적임자를 선정하기 위해 심사숙고의 과정을 거쳤다고 말했다.한편, 선정된 2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심층 면접과 논의를 거쳐 다음달 8일 최종후보자가 추천될 예정이다.추천된 대표이사 회장 후보는 임추위 이후 개최되는

    2. 2

      BNK금융 임추위,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7명 선정

      BNK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금융감독원 모범관행에 따라 관리 중이던 내·외부 후보군 중 지원서를 제출한 후보를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거쳐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 7명을 선정하였다고 6일(목) 밝혔다.이번 최고경영자 1차 심사는 충분한 검증을 위해 예년과 달리 3회차에 거쳐 진행하였다. 지원자가 제출한 지원서 등을 중심으로 그룹 비전 공유 역량, 전문성(경력), 공익성 및 건전경영 능력, 리더십 등을 중점 평가하였다고 전했다.향후 임추위는 최고경영자 1차 후보군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 평가, 외부 전문가 면접 등을 통해 2차 후보군을 선정하고, 심층 면접을 통해 최종 후보자를 추천할 예정이다.

    3. 3

      BNK금융 임추위 “감독원 모범관행이 승계절차의 핵심 기준”

      BNK금융 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임추위’)는 최근 차기회장 선임 경영승계 절차 이슈와 관련해, “현재 진행 중인 경영승계 절차는 ‘23년 12월 발표된 금융감독원의 지배구조 모범관행 가이드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운영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날 BNK금융은 임추위 간담회와 함께 3분기 결산 관련 정기 이사회도 개최했다. 한편, BNK금융 임추위는 이사회 운영의 독립성 강화를 위해 ‘24년 1월부터 이사회 사무국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임추위 위원도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되어 있다고 밝혔다. 임추위는 현직 내부 후보군 외에도 10여명의 외부 후보를 추천기관(서치펌)을 통해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천·검증·관리중이라고도 전했다. 외부 추천기관은 규모, 주요 성과, 금융·경제 분야 이해도, 평판 등을 기준으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임추위에서 2곳을 선정했다. 이후 추천 후보별 브리핑을 거쳐 지역경제 및 지역금융 이해도, 리더십, 소통능력, 경력, 책무구조도 적합성, 제재이력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하여 후보군을 선정하였다. 이는 모범관행 가이드에 따른 조치다. BNK금융 임추위 측은 “롱리스트 확정과 숏리스트 압축 과정에서 충분한 검증을 위해 여러 차례 평가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후보자들 모두 사전 상시 후보군으로 추천된 인물로, 일반적인 채용 형식의 외부 공모 방식과 달리 형식적 요건보다 실질적 검증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덧붙였다. 국내 금융지주사들은 모두 이와 유사한 절차로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BNK금융 임추위는 10월 1일 경영승계절차 개시 후 롱리스트 후보군 심사를 진행 중이다. 서류심사 단계에서는 모범관행에 따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