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츠 설립 3개월 단축…산학연 부지는 시세대로 판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앞으로 리츠(REITs) 자산을 투자·운용하는 자산관리회사(AMC) 설립이 빨라진다.

    국토교통부는 6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부동산투자회사법'과 '혁신도시 조성·발전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이 의결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오는 21일부터 시행된다.

    개정 부동산투자회사법에 따르면 자산관리회사 설립 인가 전에 받아야 했던 예비인가 절차가 폐지된다.

    이에 국토부 사전 확인, 설립 인가 신청, 설립 인가 등으로 자산관리회사 설립 절차가 줄어들고 기간도 석달 가량 단축될 전망이다.
    리츠 설립 3개월 단축…산학연 부지는 시세대로 판다
    같은 날 시행되는 개정 혁신도시특별법은 혁신도시 산·학·연 클러스터에 대한 양도 가격 제한을 완화했다.

    산·학·연 클러스터 부지에 건축물을 준공하고 사용 승인을 받은 뒤 7년이 지났다면 양도 가격 제한을 받지 않고 시세대로 매도할 수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그간 혁신도시 산·학 ·연 클러스터에 투자를 망설였던 수분양자의 입주를 촉진하고 기업의 적극적인 투자로 혁신도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서후기자 shb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보증금 3억·월 150만원"…청소까지 해주는 '임대주택' 정체 [프리미엄 콘텐츠-집 100세 시대]

      정부가 중산층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장기 임대주택 모델인 ‘실버스테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월 거주비 등이 비싼 민간 실버타운과 저소득층 위주의 복지주택 사이에서 선택지를 찾지 못하는 수요자...

    2. 2

      '17억 집' 사려던 직장인, 대출 알아보다가…"너무 놀랐네요"

      "매매가가 15억원이 넘는데 대출이 4억원 이상 나온다고요?"직장인 A씨는 최근 서울의 한 아파트 매수를 앞두고 깜짝 놀랐습니다. A씨가 매수하기로 마음을 정한 아파트의 매매가는 17억7000만원으로, 10&midd...

    3. 3

      지난해 신축매입 5만4000가구 확보…역대 최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지난 한해 신축매입 약정을 통해 주택 5만4000가구를 확보한 것으로 집계됐다. 역대 가장 많은 물량으로 2023년과 비교하면 6배가 급증했다.  국토교통부와 LH는 지난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