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 제대혈은행 ‘셀트리’, 누적보관 30만 돌파 기념 하반기 이벤트 개최
메디포스트(대표 오원일)의 제대혈은행, ‘셀트리’가 국내 최초 가족제대혈 누적보관 30만명 돌파를 기념하며 하반기 대고객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국내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 1위 제대혈은행이자 국내 최초 세계 10대 제대혈은행에 등재되기도 한 셀트리는 ‘스스로 치유하는 힘, 제대혈’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며, 출산 시 단 한 번 얻을 수 있는 ‘제대혈’의 가치에 대해 알리는 한편, 예비부모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대혈’은 엄마와 아이를 이어주는 탯줄 속 혈액으로, 백혈병 등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필요한 조혈모세포 뿐 아니라, 줄기세포와 면역세포가 풍부해 100여가지가 넘는 다양한 질병의 치료에 사용되는 소중한 생명자원이다.

최근 줄기세포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됨에 따라 치료 가능한 질병이 확대되면서 제대혈 보관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장기 보관을 원하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국내 보건복지부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자료에 따르면, 국내 제대혈 보관량은 2020년 약 44만 유닛(Unit)에서 2021년 약 46만 유닛, 2022년 약 48만 유닛으로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이 중 셀트리 제대혈 은행은 20년 이상의 운영 노하우와 멀티백 보관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올해 2월 기준 이미 30만명 이상의 가족제대혈을 보관 중이며, 국내 가족제대혈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셀트리는 제대혈 채취와 이식을 경험해 본 산부인과 &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직접 소개하는 제대혈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를 맞추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출산 시 단 한 번 얻을 수 있는 제대혈의 의학적 가치를 알림과 동시에 곧 태어날 아기들의 평생 건강을 기원하며 제대혈 평생 무상보관 혜택부터 100일 축하 순금 한돈 반지, 100일 사진 촬영권, 100일 축하 유아용품 케이크 등 다양한 ‘100일 축하선물’ 또한 증정한다.

한편, 해당 영상은 산부인과 전문의 형과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동생인 의사 형제가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는 의학 정보 전달 채널 ‘산소형제TV’에 게재된 영상으로, 대한민국의 면허를 소지한 보건 전문가가 올바른 의학정보를 제공하는 채널에만 제공되는 ‘유튜브 헬스’ 인증을 받은 채널이기에 더욱 믿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 외에도 셀트리 공식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해당 영상에 댓글을 남기면 총 30명에게 산소형제가 출간한 임신·출산·육아 지침도서를 증정하는 추가 이벤트 또한 진행 중이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셀트리 홈페이지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