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2Q 매출액 7821억원…분기 기준 사상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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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은 올해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7821억원, 영업이익 1112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신작의 흥행이 실적을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넷마블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이다.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지만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이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로 집계됐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신작으로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이 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넷마블의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6% 증가했다. 분기 기준 최대 매출액이다. 영업이익(111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 분기 대비 7.3%P 감소했지만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이다.
국가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로 집계됐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에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이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신작으로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이 있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