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혁신투자의 나침반…'KIW 2024' 내달 열린다
인공지능(AI) 혁신 페달을 밟으며 질주하던 미국 증시가 주춤거리고 있다. 미국 경기 침체 우려가 고개를 들고, 엔캐리 트레이드 청산 가능성이 불거지며 글로벌 자산 가격이 급락하는 등 다양한 불확실성이 국내외 시장을 짓누르고 있다. 하지만 스마트 머니는 이 와중에도 혁신(革新)을 일궈내는 기업을 포착해 발 빠르게 움직인다. 시장 혼란이 가중될수록 미래 기술의 흐름을 꿰뚫는 혜안이 필요한 이유다.

한국경제신문은 다음달 한국을 대표하는 혁신기업 최고경영진과 마켓리더 150명이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 투자 콘퍼런스인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4’(KIW 2024)를 연다. 미래에셋증권, 한국거래소와 함께 개최하는 올해 행사는 9월 9~12일 나흘 동안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다. AI, 반도체, 전력산업, 2차전지, 로봇, 바이오, 뷰티, 푸드, 엔터테인먼트, 가상자산 등 모든 혁신산업을 아우른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밸류업 정책을 발표하고, 국내외 시장 전문가들이 투자 전략을 짚어준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토스) 대표, 배용철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부사장, 오재석 LS일렉트릭 사장 등이 혁신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궁금한 혁신기술·투자정보 골라 듣자"…4가지 트랙 동시에 진행

미래 혁신투자의 나침반…'KIW 2024' 내달 열린다

자녀들 대학입시 특강…와인·골프 이벤트까지
얼리버드 등록 땐 20% 할인

다음달 9~12일 나흘 동안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KIW(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4’에선 프리미엄 와인 장터와 골프 레슨 코너, 유명 재즈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즐길 수 있다.

행사 기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 3층에서 와인나라의 프리미엄 와인 시음 및 세일 행사가 열린다. 테일러메이드는 퍼팅 이벤트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경품을 증정하는 한편 소속 프로선수의 레슨을 병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미래에셋증권 VIP 고객을 대상으로 콘래드 9층에 있는 골프 레슨 플랫폼 TPZ(더플라자)에서 ‘피팅 퍼포먼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양한 특강도 마련됐다. 사고력 수학으로 유명한 CMS학원의 대표 강사 출신인 김형준 크레버스 대표는 ‘입시의 병목과 진화’라는 주제로 10일 강연한다. 신영철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는 ‘행복한 리더가 행복한 조직을 만든다’라는 주제로 11일 무대에 선다. 9일에는 권우 와인나라 대표 소믈리에의 와인 특강이 준비돼 있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나흘 동안 하루 10만원 상당의 호텔 중식이 제공된다. 식사 시간에는 재즈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한국 재즈계를 대표하는 여성 보컬리스트 김민희, 혜나, 백효은, 유사랑이 최고의 뮤지션과 함께 공연한다.

올해 행사는 전체 유료로 진행된다. 홈페이지(kiw2024.kr)에서 등록하면 된다. ‘올데이 패스’(4일권)는 100만원(부가가치세 포함)이다. 오는 22일(오후 6시)까지 얼리버드 할인을 적용받아 80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1일권은 블루밍비트 가상자산 콘퍼런스(12일)만 40만원(얼리버드 30만원)에 판매한다.

●홈페이지 : kiw2024.kr

●문의 : KIW 2024 운영사무국 (02)6000-2509, kiw@hankyung.com

조진형 기자 u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