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카카오뱅크, '홈 화면' 개편 실시…"개인별 혜택 강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카카오뱅크, '홈 화면' 개편 실시…"개인별 혜택 강화"
    카카오뱅크는 금융 플랫폼의 고객 사용성 강화를 위해 홈 화면 개편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금융 소비자별로 개인화된 혜택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홈 화면 내 '혜택 탭'을 추가해 필요한 서비스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마련했다.

    혜택 탭은 서비스별로 흩어져 있던 혜택들을 고객 참여방식·혜택 유형에 따라 △ 바로 받아요 △ 놓치지 마세요 △ 모르면 손해 등 세 가지로 그룹화했다.

    상품 탭은 AI를 통한 개인화 추천 기능을 도입했다. 고객이 가입 시에 등록한 성별, 연령 등의 정보를 토대로 맞춤 추천을 제공하고 '예적금' 등 금융 용어를 '통장' '저축' 등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한 단어로 변경했다.

    전체 탭에서는 '검색' 기능을 도입해 상품, 서비스, 증명서 등 고객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서비스에 최적화된 동선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금융+생활 플랫폼'에서 필요한 모든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 사용성을 강화에 초점을 두고 홈 개편을 실시했다"며 "특히 고객 개인마다 필요한 혜택 중심으로 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함으로써 최적화된 앱 사용 경험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유오성기자 osyou@wowtv.co.kr

    ADVERTISEMENT

    1. 1

      신한금융, 인천시와 손잡고 스타트업 육성

      신한금융희망재단은 혁신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접수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다.신한 스퀘어브릿지 인천은 신한금융그룹이 인천시,...

    2. 2

      “대통령 한마디에 99원 했더니…” 쿠팡 생리대, 이틀만에 매진

      쿠팡이 개당 가격을 99원으로 낮춘 ‘가성비 생리대’를 내놓은 지 이틀 만에 완판을 기록하며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2일 쿠팡 등 유통 업계에 따르면 쿠팡의...

    3. 3

      장애인 창업자에 최대 2000만원 창업 자금 지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 예비창업자 및 재기창업자(업종 전환 희망자)를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하는 ‘2026년 제1차 장애인 창업사업화 지원사업’의 참여자를 내달 3일까지 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