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XRPL 코리아
사진 = XRPL 코리아
국내 리플렛저(XRPL) 생태계와 개발자·창업자를 지원하는 리플렛저 코리아(XRPL Korea)는 오는 31일, 내달 1일 양일간 ‘XRPL 해커톤 서울 2024’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최되는 ‘XRPL 해커톤 서울 2024’는 제한된 시간 내에 혁신적인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개발자 행사다. 참여자는 금융·서비스, 블록체인 인프라, 게임·소셜, 스마트컨트랙트 등 4가지 분야에서 아이디어를 도출해 제품을 구현할 수 있다. 해커톤은 웹3 창업에 관심 있는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누구나 지원할 수 있고 웹3 입문자들도 개인, 팀 단위로 지원할 수 있다. 해커톤에 앞서 사전 교육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매주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XRPL Korea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우수 팀들에게는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해커톤 수상과 별도로 우수 참여팀에게는 투자 유치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연결될 기회도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리플(XRP), 퓨처버스, 피어시스트, 리플렛저 커먼스(XRPL Commons) 등이 후원자로 참여한다.

참여자들은 이달 30일까지 팀 빌딩 기간을 통해 참가자들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팀을 구성할 예정이다. 해커톤 본선은 이달 31일 내달 1일 양일간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이 기간 동안 XRPL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실제 제품과 솔루션으로 개발하게 된다. 해커톤 우승 팀과 우수 참여팀은 내달 4일 성수동 Y173에서 열리는 ‘XRPL Zone Seoul’ 데모데이 행사에서 벤처캐피털(VC)에게 프로젝트를 피칭할 수 있다.

XRPL Korea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은 XRPL 생태계의 성장을 촉진하면서 한국 블록체인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는 많은 유망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