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천시, FDI 유치 기여자에게 성과급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천시는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에 기여한 시민(개인·기업·단체)이나 공무원에게 성과급을 지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성과급 지급 대상은 지난해 7월 1일부터 올해 6월 30일까지 FDI에 기여하고 자금이 도착한 사업이다. 해당 기간 인천시 외국인투자기업의 FDI 도착 건수는 239건, 금액은 약 2억 7000만 달러에 이른다.

    시는 공장 신·증설, 연구시설, 고도의 기술을 포함한 신성장산업, 개발사업, 고용창출과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사업 등에 대해 총 1억 500만원의 예산 범위에서 사업별로 성과급을 산정해 지급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2개 사업에 대해 약 2500만원의 성과급이 지급됐다.

    성과급 산정은 FDI 도착금액에 따라 차등 비율이 적용된다. 투자유치 활동 기여도와 질적 평가를 기준으로 ‘인천시 투자유치기획위원회’ 심의를 거쳐 진행된다.

    동일한 외국인투자 유치 사업과 관련해 다른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 등에서 이미 성과급을 지급받은 경우 중복 지급은 안된다.

    성과급 신청은 9월 11일까지다. 신청을 희망하는 개인 또는 기업·단체는 신청서 및 활동보고서, 외국인투자기업등록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준비해 신청 기간에 인천시 투자유치과로 접수하면 된다.

    인천=강준완 기자

    ADVERTISEMENT

    1. 1

      강원 바이오 생태계 본격 확장

      강원도는 13일 인천시, 셀트리온과 각각 협약을 통해 강원 바이오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12일 밝혔다.도는 이날 인천시, 셀트리온과 각각 1+1 초광역 업무 협약을 갖는다.앞서 3월에는 인천시장이 도에 방문해 인천시와...

    2. 2

      인천시, 티몬·위메프 피해 소상공인 지원

      인천시는 티몬과 위메프 플랫폼 입점 판매자의 판매대금 미정산 사태로 피해를 입은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판매대금 정산 지연 등으로 유동성 위험에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총 325억원...

    3. 3

      인천시, 전국 지자체 일자리 창출 우수상

      인천시는 8일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우수사업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가 수상한 우수사업 부문은 지자체가 제출한 ‘2023년 지역 일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