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아쏘시오그룹, IPSF 세계총회 참석 약학대학생 대상 국내 제약산업 현장견학 실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IPSF 설립 목적에 동참, 한국의 제약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기술을 국내외 약학대학생들에게 공유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동아제약 당진캠퍼스, 에스티팜 반월캠퍼스 방문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14일 ‘제69회 국제약학대학생연합 세계총회(69th International Pharmaceutical Students Federation World Congress, 이하 IPSF 세계총회)’ 참석 약학대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제약산업 현장견학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은 IPSF 설립 목적에 동참하고 한국 제약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다양한 기술을 국내외 약학대학생들에게 공유하고자 이번 기관 현장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IPSF는 1949년 전 세계 공중보건증진을 위해 약학에 관한 교육, 연구를 도모하고 인재를 양성하며 전 세계 약학대학생 및 사회 초년 약사의 권익옹호를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92개 국가 및 지역의 약학대학생과 졸업 후 4년 이내 약사 약 50만 명이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1년에 한 번 IPSF 세계총회를 개최한다.

    한국에서 개최한 이번 IPSF 세계총회는 지난 9일 개최되어 17일까지 진행된다.

    54개국에서 500여 명의 약학대생 및 사회 초년 약사들이 참석했으며, 기관 현장견학을 비롯해 ▲학술 워크숍 ▲교육·과학 심포지엄 ▲약사직능계발 대회 ▲공중보건 캠페인 등이 진행된다.

    약학대학생들은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 동아제약 당진캠퍼스, 에스티팜 반월캠퍼스를 방문했다.

    동아에스티 송도캠퍼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은 회사 및 주요 R&D 파이프라인, 신약 개발 과정에 대한 소개를 듣고 제조 및 포장 시설, 자동화 창고를 견학했다.

    동아제약 당진캠퍼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은 회사 및 각 사업부 소개를 듣고 생산 공정과 일반의약품 및 박카스 생산라인을 둘러봤다.

    에스티팜 반월캠퍼스를 방문한 참석자들은 회사 및 R&D 파이프라인, CDMO(위탁생산개발), CRO(위탁임상서비스) 소개를 듣고 저분자화합물 및 제네릭 생산 공장, 올리고뉴클레오타이드 공장, R&D 이노베이션센터를 견학했다.

    동아쏘시오그룹 관계자는 “이번 IPSF 세계총회 현장견학을 통해 전 세계 약학대학생들이 한국의 선진 제약 기술과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동아쏘시오그룹은 제약산업의 발전을 위해 국내외 약학 인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제테마 USA, 美 미용·성형 시장 공략 본격화...한미약품과 공급 계약

      제테마의 미국법인 제테마 USA(대표이사 김재영)와 한국 제약기업 한미약품(대표이사 박재현)은 미국 미용 및 성형 시장 사업 제휴를 위해 제품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양사는 지난 9월, ‘미국 내 미용성형 관련 제품 공동 개발 및 포괄적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이번 공급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의약품 및 의료기기 개발과 제조, 공급을 맡는다. 제테마는 한미로부터 공급받은 제품에 자체 브랜드 및 상표를 붙여 계약 지역인 미국 내에서 수입, 저장, 판매 및 유통을 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게 됐다.제테마 관계자는 “이번 공급 계약은 양사가 미국 미용성형 시장을 목표로 체결했던 포괄적 사업 제휴(MOU)의 첫 번째 결실”이라며 “제테마가 자체 브랜드와 상표를 사용하여 제품을 유통 및 판매하게 되면서, 미국 미용성형 시장과 관련한 제테마의 현지 유통 및 마케팅 채널을 본격적으로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협력을 통해 제테마의 미국 시장 내 입지를 확고히 하고 2022년 설립돼 미국 보툴리눔 톡신 임상 및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제테마 미국법인인 제테마 USA가 미국 내 주요 매출 증대를 실현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한편, 양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포괄적 사업 제휴의 목적이었던 추가적인 사업 협력이 가능한 제품 및 협력 범위에 대해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2. 2

      제테마, 제16회 수입의 날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제테마(216080)는 남정선 대표이사가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6회 수입의 날 및 한국수입협회 창립 55주년 기념식’에서 수입 유공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정부·국회·경제단체 관계자와 국내 수입업계 대표, 70여 개국 주한외교사절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수입의 날’ 기념식은 글로벌 공급망 위기 상황에서도 한국수입협회의 핵심 가치 '수출은 보국, 수입은 애국'을 실천하며, 수입을 통해 원부자재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수출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행사에서는 △철탑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 총 18명의 수입 유공자가 정부 포상을 받았다.제테마는 의료 미용 제품 원부자재 및 설비의 안정적 글로벌 조달과 수입–생산–품질–유통에 이르는 전 과정의 체계화로 국내 의료기관에 대한 안정적인 공급 기반을 구축하고, K-뷰티 의료 미용 분야의 수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특히 경쟁 입찰·대체품 적용 전략을 기반으로, 연간 약 10억원에 달하는 원가를 절감하며 수입 단가 및 총 조달 비용을 안정화했다. 한국무역협회(KITA) 기준 제테마는 최근 3개년 수입 533만 1천달러, 수출 3288만 1천달러를 기록하며 중국·스위스 등 핵심 조달국 중심의 안정적 조달 구조를 유지하고 있다.또 재생 원료를 도입하고 경력 단절 여성을 채용하며,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임을 인정받았다. 이처럼 제테마는 안정적인 원자재 조달을 통해 독자적 브랜드를 통한 수출 경쟁력을

    3. 3

      제테마, 199억원 규모 필러 태국 독점공급 계약...태국 필러 시장 지배력 강화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기업 제테마(216080)가 아이원에이치앤비(i-ONE H&B)와 장기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태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이번 계약은 태국 필러 시장 내에서 제테마의 확고한 지배적 사업자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안정적인 미래 매출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제테마는 I-ONE H&B와 총 199억원 규모의 의료기기(필러)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전량 태국 시장으로 수출되는 물량으로, 계약금액은 최근 매출액(685억원) 대비 29%에 해당하는 대규모다. 향후 5년간(2025년~2030년)안정적인 매출 증가에 기여할 전망이다.이번 장기 계약은 시장 상황에 따른 가변적인 추정 물량이 아닌 최소 구매 수량(MOQ, Minimum Order Quantity)을 명시하고 있어 수익 확실성이 높다. I-ONE H&B는 2026년 150,000 시린지, 2027년부터 2030년까지 매년 140,000 시린지의 e.p.t.q. HA dermal filler 제품의 최소 발주 수량을 이행해야 한다.계약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대금 지급 조건은 100% 선지급 방식으로 설정됐다. 대리점이 지정된 연간 발주 수량의 100%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독점권이 박탈될 수 있는 조항이 포함돼 계약 이행 강제성이 높다.이번 계약은 제테마의 'e.p.t.q. 제품'을 태국 지역에 판매 및 유통하기 위한 5년간의 독점 계약이다. 제테마의 태국향 에피티크 누적 매출액은 이미 162.8억 원을 돌파했으며,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제테마 e.p.t.q.는 태국 필러 시장 내 1위 지배적 사업자로 자리매김했다.제테마 관계자는 "I-ONE H&B에게 태국 지역 내에서 판매 및 유통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부여한 만큼, 태국 시장 내 제테마 제품의 지배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전략적 교두보 역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