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북도 노벨리스코리아와 손잡고 청년 인재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벨리스코리아, 매년 일정규모 후원
    11월 중 ‘경북로컬 리빌딩 아이디어톤 대회’ 개최 합의
    경북도 노벨리스코리아와 손잡고 청년 인재 지원
    경상북도는 21일 경북도청에서 노벨리스코리아와 청년 인재 양성 및 지역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청년 인재 육성으로 지속 가능한 지역을 만들기 위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경북도는 청년 지역인재 양성과 활동 지원을 위한 총괄적인 행정을 지원하고, 노벨리스코리아는 매년 일정 규모 성금을 후원할 계획이다.

    또, 11월에는 경상북도와 노벨리스코리아가 함께 ‘경북 로컬 리빌딩 아이디어톤 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하고,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영덕 뚜벅이마을과 협업해 아이디어 빌딩교육, 로컬 리빌딩 아이디어톤 대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종화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경영이 강조되는 만큼, 경북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경북 청년이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게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대한민국 모든 게 수도권에 집중화된 지금, 우리 청년들은 학업, 취업, 주거 등 각종 경쟁과 갈등에 내몰리는 상황”이라며 “이번 노벨리스코리아와의 MOU 체결이 물꼬가 되어, 각계각층에서 지역 청년들을 위한 지원이 더 많이 제공될 수 있게 경북도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벨리스코리아는 아시아 최대의 압연제품 공급업체로 울산과 경북 영주에 공장을 운영하며, 일자리 창출 등 다방면으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경북 범도민 이웃사랑 캠페인 성금 기부 및 이번 청년 지역인재 양성 지원 업무협약까지 지역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경영도 앞장서고 있다.
    오경묵 기자

    ADVERTISEMENT

    1. 1

      인천시, 뿌리기업 채용박람회 27일 개최

      인천시는 이달 27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뿌리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인천지역에 있는 30개 뿌리기업이 참가해 신입·경력자 170여 명을 현장에서 면접 후 채용한다. 행사장에 설치된 뿌리산업 홍보관, ...

    2. 2

      광주신세계, '도심 속 도시' 구상안 제시

      광주신세계가 광주종합버스터미널 일대에 '도시 속 도시'를 짓는 개발 구상안을 내놨다.광주광역시는 광주신세계가 버스터미널을 지하로 넣고, 47층 규모의 복합시설을 신축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터미널 복합화...

    3. 3

      인천대입구역 사거리, 미디어아트 거점공간 변신

      송도국제도시의 도심 풍경이 최첨단 미디어 아트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다.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1일 인천스타트업파크 미디어 설치 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인천대입구역 사거리에 위치한 인천스타트업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