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Ismael De La Cruz / Ismael De La Cruz is a financial market analyst, covering stocks, indices, currencies, commodities and bonds. He is a member of the Spanish Institute of Technical and Quantitative Analysts.

(2024년 8월 21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미국과 유럽의 군사비 지출은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2025년 백악관에 해리스 또는 트럼프 중 누가 입성하든 국방 예산은 증가할 것이며, 특히 트럼프는 더욱 공격적인 지출을 추진할 가능성이 높다. 최근 미국 상원과 의회 모두 내년 회계연도에 더 많은 군사 예산을 승인했다.

전 세계적으로 국방 지출은 9년 연속 증가하여 2조 5,000억 달러를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이 수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2024년 2분기에 방산업체들은 예상보다 나은 재무 실적을 발표하고 수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하는 등 호조를 보였다. 이러한 긍정적인 모멘텀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이러한 추세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다음과 같은 3가지 방법이 있다.


전문 펀드 및 ETF 투자


1. Global X Defense Tech ETF

Global X Defense Tech ETF(NYSE:SHLD) 펀드는 미국과 유럽 주식이 혼합되어 있으며, 보유 종목의 약 35%가 미국 외 기업이다.
Global X Defense Tech ETF 차트
Global X Defense Tech ETF 차트
상위 10위 보유 종목에는 록히드마틴(NYSE:LMT),RTX(NYSE:RTX), 노스롭 그루먼(NYSE:NOC), 제너럴 다이내믹스(NYSE:GD), BAE 시스템즈(LON:BAES) OTC:BAESY),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NYSE:PLTR),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NYSE:LHX), 헌팅턴 잉걸스(NYSE:HII), 라인메탈(OTC:RNMBY), 레이도스(NYSE:LDOS) 등이 포함된다.


2. iShares U.S. Aerospace and Defense


iShares U.S. Aerospace and Defense(NYSE:ITA) 펀드는 항공우주 및 방위 부문 기업에도 투자한다.
iShares U.S. Aerospace and Defense 차트
iShares U.S. Aerospace and Defense 차트
상위 10개 보유 종목은 GE 에어로스페이스(NYSE:GE), RTX, 보잉(NYSE:BA), 록히드마틴, 하우멧 에어로스페이스(NYSE:HWM), 노스롭 그루먼, L3해리스 테크놀로지스, 제너럴 다이내믹스, 액손 엔터프라이즈(NASDAQ:AXON), 트랜스다임 그룹(NYSE:TDG) 등이다.

이 펀드의 10년 수익률은 12.10%, 3년 수익률은 10.90%, 1년 수익률은 22.50%였다.


주식을 통한 투자


ETF 다음으로 어떤 주식이 군사비 지출 증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살펴보자. 방산주는 특히 개별 주식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는 위의 ETF에 대한 훌륭한 대안이 될 수 있다.


3. 제너럴 다이내믹스


제너럴 다이내믹스는 항공, 조선 및 수리, 지상 전투 차량, 무기 시스템, 군수품, 기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국의 항공 우주 및 방위 회사다.

1899년 2월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버지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제너럴 다이내믹스
제너럴 다이내믹스
제너럴 다이내믹스는 11월 15일에 주당 1.42달러의 배당금을 지급하며, 배당락일은 10월 11일이다. 연간 배당수익률은 1.92%이다.

제너럴 다이내믹스는 11년 연속 배당을 늘려왔으며, 46년 동안 한 번도 배당을 하지 않은 적이 없어 재무 안정성과 수익 창출 투자로서의 신뢰성을 강조하고 있다.

10월 23일에 실적을 발표하며 수익이 8.7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12개월 동안의 매출 성장률은 10%였으며, 분기별로는 17.97%의 괄목할 만한 성장을 기록하면서 견고한 재무 실적과 지속적인 확장 잠재력을 보여 주었다.

또한 2분기부터 인도를 시작한 G700 항공기는 수익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제너럴 다이내믹스는 22.46배의 비교적 높은 주가수익비율(P/E)로 거래되고 있어 단기 실적 성장에 대한 프리미엄이 있지만, 이는 향후 전망에 대한 시장의 신뢰를 반영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시장에서 제시한 목표주가는 324달러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