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 놀이터' 된 게임업계…상반기 디도스 공격 83만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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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이뤄진 디도스(DDoS·분산서비스 거부) 공격이 게임업계에 집중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지코어가 발표한 ‘지코어 레이더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게임사를 겨냥한 디도스 공격 건수는 83만 건으로 1년 전 동기보다 46% 증가했다. 전체 공격 대상에서 게임사가 차지하는 비중도 49%로 높아졌다. 국내 게임사도 상당한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디도스 공격은 특정 서버에 일시적으로 대량 트래픽을 유발해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것을 뜻한다. 단순하지만 대처가 까다로워 해커가 즐겨 쓰는 공격 방식이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23일 클라우드 전문 기업 지코어가 발표한 ‘지코어 레이더 보고서’에 따르면 상반기 게임사를 겨냥한 디도스 공격 건수는 83만 건으로 1년 전 동기보다 46% 증가했다. 전체 공격 대상에서 게임사가 차지하는 비중도 49%로 높아졌다. 국내 게임사도 상당한 피해를 본 것으로 알려졌다.
디도스 공격은 특정 서버에 일시적으로 대량 트래픽을 유발해 시스템을 마비시키는 것을 뜻한다. 단순하지만 대처가 까다로워 해커가 즐겨 쓰는 공격 방식이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