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무열과 폴스타4
배우 김무열과 폴스타4
스웨덴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Polestar)는 폴스타4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폴스타 4 런치 위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폴스타가 폴스타4 출시를 기념해 마련한 고객 초청 행사다. 폴스타2 고객과 폴스타4 관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약 300여 명이 함께했다. 지난 13일 스페이스 서울을 시작으로 8월 15일 스페이스 경기, 8월 17일 스페이스 부산, 8월 24~25일 스페이스 제주 등 총 4곳의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폴스타4의 외부 디자인을 주도한 이수범 디자이너의 설명을 비롯해 폴스타4 제품 설명 및 질의응답, 인공지능(AI) 드로잉 체험, 디지털 룸미러 체험, 럭키 드로, 비건 푸드 존 운영 등을 운영했다.
폴스타4에 탑승한 배우 김무열
폴스타4에 탑승한 배우 김무열
스페이스 서울 행사에서는 디지털 리어 룸미러 포토 머신 운영을 비롯해, DJ 퍼포먼스, 엠비언트 라이팅 및 사운드 시스템 체험존 등도 추가 운영했으며 배우 김무열이 참석했다.

함종성 폴스타코리아 대표는 "고객과 함께 전국 4곳의 폴스타 스페이스에서 폴스타4의 출시를 기념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 행사와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와 로열티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4는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세련되고 날렵한 디자인, 넉넉한 탑승 공간, 그리고 파일럿 팩을 포함하고도 보조금이 미적용된 가격 6690만원으로 책정돼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폴스타4 차량 주문은 폴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고객 인도는 10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폴스타코리아는 2026년까지 5개의 럭셔리 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8곳의 폴스타 스페이스를 구축하는 등 대대적인 브랜드 강화 전략을 추진하며 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확장할 예정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