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매수 고려한다면? [인베스팅닷컴]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By Ismael De La Cruz / Ismael De La Cruz is a financial market analyst, covering stocks, indices, currencies, commodities and bonds. He is a member of the Spanish Institute of Technical and Quantitative Analysts.
(2024년 8월 26일 작성된 영문 기사의 번역본)
- 엔비디아 주가는 2022년 말 이후 약 783%, 2019년 이후 3,773% 상승했다.
- 수요일(28일) 실적을 발표할 준비를 하고 있는 가운데, 주가의 상승폭은 매우 높다.
- 오늘은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앞두고 주식을 매수할 계획인 투자자들이 알아야 할 사항을 살펴본다.
- 인베스팅프로 적정가치 도구를 사용해 클릭 한 번으로 보유할 종목과 매도할 종목을 찾을 수 있다.
엔비디아(NASDAQ:NVDA)는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전체 시장을 앞서는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 뛰어난 성과 덕분에 엔비디아는 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종목이 되었다.
올해만 해도 엔비디아 가치는 두 배 이상 상승하면서 161%의 수익률을 기록했고, S&P 500 종목 중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 중 하나가 되었다.
엔비디아의 주요 고객사 중에는 마이크로소프트(NASDAQ:MSFT), 아마존(NASDAQ:AMZN), 알파벳(NASDAQ:GOOGL), ㅁ메타 플랫폼스(NASDAQ:META)가 있으며, 이러한 거대 기술 기업은 계속해서 엔비디아의 중요한 수익원이다.
다가오는 수요일, 8월 28일은 은 기관 및 개인 투자자 모두에게 중요한 날이 될 것이다. 엔비디아가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이며,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하기 위해 강력한 실적과 인상적인 예측을 제시해야 할 것이다.
엔비디아에 대한 투자의견은 60건이며 그중 56건은 매수 의견, 4건은 보유 의견이다.
블랙웰 칩에 대한 우려, 높은 밸류에이션이 걸림돌 될까?
과열 및 설계 문제로 인한 지연 가능성 등 엔비디아의 새로운 블랙웰 칩에 대한 초기 우려는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러한 우려는 이번 분기에 예상되는 강력한 수요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회사의 회복력과 능력은 투자자의 신뢰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편, 엔비디아의 주가수익비율(P/E)은 73배에 달해 투자자들이 엔비디아의 성장과 업계 지배적 지위에 대해 기꺼이 지불하고자 하는 프리미엄을 반영하고 있다.
최대 국부 펀드,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지분을 늘려
주요 기관 투자자인 노르웨이 정부연기금은 최근 엔비디아의 지분을 늘렸다.
노르웨이 연기금은 마이크로소프트, 애플(NASDAQ:AAPL), 아마존, 알파벳, 메타 플랫폼스, TSMC(NYSE:TSM), 노보 노디스크(NYSE:NVO), 일라이 릴리(NYSE:LLY)에도 상당한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곧 있을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포트폴리오의 거의 3%를 엔비디아에 할당했다.
S&P 500에서 엔비디아가 차지하는 비중인 6.8%보다는 작지만, 그 규모는 약 360억 달러로 애플과 아마존에 이어 이 펀드에서 세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실적 발표 전 엔비디아 주식을 매수하는 가장 좋은 방법
엔비디아에 투자하려는 투자자에게는 두 가지 주요 옵션이 있다.
1. 가장 확실한 방법은 엔비디아 주식 직접 매수: 투자자들은 엔비디아 주식을 구매하여 잠재적 성장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2. ETF를 통한 투자: Roundhill Magnificent Seven ETF(NASDAQ:MAGS)에는 알파벳, 아마존, 애플, 메타, 마이크로소프트, 테슬라 등 최고의 기술주를 보유하고 있고 엔비디아도 포함된다.
결론
엔비디아가 실적 발표를 준비함에 따라 모든 시선이 실적과 전망에 집중될 것이다. 높은 밸류에이션으로 주식이 거래되고 있는 엔비디아는 프리미엄을 정당화하기 위해 뛰어난 실적을 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는 인상적인 실적, 강력한 재무 지표, 상당한 제도적 지원으로 향후 성장과 잠재적으로 실적 호조를 보일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다.
해당 기사는 인베스팅닷컴에서 제공한 것이며 저작권은 제공 매체에 있습니다. 기사 내용 관련 문의는 해당 언론사에 하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사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