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경계선지능인 청년 자립지원 체계 마련 어떻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느린소리 주관·새나앤봄 주최…강원도 최초 정책 토론회 개최
    8월30일 강원도 커먼즈필드춘천 안녕하우스
    "경계선지능인 청년 자립지원 체계 마련 어떻게"
    지능지수만으로 정의 내릴수 없는 모호한 경계에서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경계선지능인. 이들은 취업을 원하고 부모로부터의 독립을 간절히 원하지만 지능지수가 장애등급 기준인 70보다는 높고 비장애인 기준인 85보다는 낮아 그 경계에 있다고 해서 경계선지능인이라 불리고 있다.

    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련 토론회가 계최될 예정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8월30일 강원도 커먼즈필드춘천 안녕하우스에서 경계성지능인 청년 자립지원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경계선지능인 지원센터 '느린소리'가 주관하고 경계선지능인(청년) 가족커뮤니티 '새나앤봄'에서 주최한다.

    전국 최초로 설립된 경계선지능인을 위한 지원센터인 서울특별시 경계선지능인 평생교육지원센터(밈센터), 동대문종합사회복지관, 청년숲협동조합(휘카페), 새나앤봄의 경계선지능인 청년 부모, 경계선지능인 청년이 참여할 예정이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영애, 전통시장서 '칼국수 먹방'?…깜짝 근황 공개 '눈길'

      배우 이영애가 전통시장에 방문해 눈길을 끌고 있다.이영애는 18일 인스타그램에 "전통시장 나들이. 힐링하고 갑니다. 모두 행복하세요"라는 짧은 글과 사진 여러 장을 게시했다.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김장조끼를 ...

    2. 2

      "이런 호황은 처음"…'日 대신 한국행' 중국인들 예약 폭발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3. 3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