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유레카 특징주] 하이브, 민희진 어도어 대표 해임 소식에 강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유레카는 AI알고리즘들의 개별 종목 투자의견(점수)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한경유레카' 앱을 내려받으면 종목별 투자의견과 나에게 맞는 AI알고리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28일 하이브가 강세다. 하이브는 오후 13시 25분 전일대비 3.2% 오른 18만2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인 어도어는 전날 이사회를 열어 민희진 대표를 해임하고 김주영 어도어 사내인사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민희진 전 대표는 어도어 사내이사직을 그대로 유지한다.
당일 메리츠증권은 어도어 신임 대표이사 선임과 관련된 코멘트를 남겼다.
민희진 전 대표가 언론을 통해 해임은 어떠한 의사와 관계없이 이루어진 일방적인 결정이었다며 향후 논의를 거쳐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추가 소송에 따른 분쟁이 지속될 수 있으나 어도어 내부 조직이 제작과 경영을 분리해 멀티레이블 시스템을 보완했다며 이는 하이브에게 긍정적인 영향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AI알고리즘들의 투자의견을 모아 종합의견을 제시하는 한경유레카는 하이브에 대해 8월 22일 매수의견을 제시했다.
한경유레카에서는 관심 종목을 검색하면 AI알고리즘들의 종합의견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매매의견이 변동되면 앱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경유레카 앱은 구글스토어 혹은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한 원하는 AI알고리즘 업체 한 곳을 선택하면 1개월간 해당 알고리즘이 제공하는 유료 콘텐츠를 무료로 구독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