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해 분쟁 등으로 인해 해상운임 상승세와 실적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는 해운주의 주가가 지지부진한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홍해 분쟁 등의 국제 정세가 불안해질 경우 추가적인 운임 상승 및 해운물류 대란 우려로 해상운임이 급등하면서 추가적인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홍해 분쟁 등의 국제 정세가 불안해질 경우 해운주의 주가 반등세가 나타날 수 있으며 해운 관련주에 관심이 있다면 해운 관련주의 주가의 움직임에 관심을 높여가며 저가매수 및 고가매도 기회를 포착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최근 증권사 신용대출 이벤트 금리를 보유종목 매도없이 적용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이 나와 주식투자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부동산에서 쉽게 가능한 대환대출을 증권사에서도 이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나온 것이다.

현재 증권사 신용 담보 이벤트 금리는 3.99%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주식매도 없이 단 하루의 대출이자 비용으로 기존에 내고 있는 증권사 신용이자를 대폭 줄일 수 있다.
단 5만원만 들이면 약 400만원 이상 증권사 신용이자를 절약할 수 있다.
이건 1억원 기준인데, 2억원이면 10만원에 800만원, 3억원이면 15만원에 1200만원 절약이 가능하다.
현재 이용중인 높은 금리의 증권사 신용/담보를 “주식매도 없이” 낮은 금리의 증권사 신용/담보로 전환할 수 있도록 기존 증권사 신용, 상환자금을 빌려주는 것이다.

HMM, 팬오션, HLB, NAVER, 기아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