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엔젤투자 데이’ 5일 개최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가 오는 9월 5일 ‘2024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SIW)’ 기간 중 ‘2024 엔젤투자 데이’를 대전 신한스퀘어 브릿지 s1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엔젤투자는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하는 중요한 자본이다. 특히 창업 초기 단계에서 자금이 부족한 스타트업에게는 엔젤투자가 생존과 성장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다. 이러한 중요성에 발맞춰,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지역 내 엔젤투자 문화를 확산시키고, 투자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엔젤투자 데이’는 엔젤투자 세미나와 엔젤투자 네트워킹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세미나에서는 엔젤투자에 관심은 있으나 실제 참여경험이 부족한 인원들을 대상으로 엔젤투자 사례 소개 등을 통해 참여방안을 구체화시킬 예정이며, 기존 투자자와 잠재적 투자자간의 네트워킹을 진행하여 엔젤투자 활성화 방안에 대해 고민해보고 상호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세미나와 네트워킹 프로그램 이후에는 욧골문화공원에서 엔젤투자 ox퀴즈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그동안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졌던 엔젤투자에 대한 이해 및 인식을 높이는 동시에 참가자들에게 재미와 유익함을 제공하는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다양한 경품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엔젤투자 문화를 확신시키고, 지역 스타트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투자 환경을 구축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며 “엔젤투자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하여 유익한 정보를 얻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엔젤투자협회 충청권 엔젤투자 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재준 부국장 jjyang@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