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야놀자클라우드, 김현정 글로벌 최고사업책임자 영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공지능 기반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 야놀자클라우드가 김현정 글로벌 최고사업책임자(CBO)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김현정 야놀자 글로벌 최고사업책임자. 사진=야놀자
    김현정 야놀자 글로벌 최고사업책임자. 사진=야놀자
    김현정 신임 글로벌 CBO는 맥킨지앤드컴퍼니, 삼성전자, 구글 등 글로벌 기업에서 요직을 거쳤다. 삼성전자 모바일사업부 글로벌 서비스 운영 그룹장을 역임하며 생성형 AI 기반 비서 빅스비(Bixby)와 삼성페이의 마케팅 및 미주, 유럽, 아시아 지역의 글로벌 론칭을 리드한 바 있다. 구글에서는 미주 지역 마케팅 헤드로서 구글페이 3.0의 미국 내 론칭을 진두지휘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기여했다.

    야놀자클라우드는 김현정 글로벌 CBO가 보유한 글로벌 사업 확장 경험과 마케팅 노하우가 전 세계 시장에서 AI 기반 솔루션 사업을 확장 중인 회사의 글로벌 사업과 시너지를 낼 것으로 판단해 영입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글로벌 유수 기업에서 신규 서비스 론칭 등을 리드해온 김 CBO의 합류로 야놀자클라우드 AI 서비스의 글로벌 확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야놀자클라우드가 올해 2분기 전년 동기 대비 889% 이상 급증한 글로벌 사업매출을 기록하며 본격적인 확장세에 돌입한 만큼, 글로벌 성장세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김현정 신임 글로벌 CBO는 "혁신적인 AI 기반 솔루션 사업으로 글로벌 여행시장을 이끄는 야놀자클라우드에 합류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글로벌 시장에서 쌓아온 사업 확장 및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야놀자클라우드가 글로벌 선도 여행 데이터 기업의 입지를 공고히 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신용현 기자
    한경닷컴 산업IT부 신용현입니다. 자동차 산업을 취재하고 있습니다.

    ADVERTISEMENT

    1. 1

      '에너지 가전' 신제품 총출동…LG전자, 유럽 공략 준비 완료

      LG전자가 유럽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갖춘 생활가전 신제품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선다. 2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는 다음 달 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

    2. 2

      '환상의 섬' 사이판, 단돈 13만원 주고 간다…'오픈런'

      제주항공은 사이판 노선 항공권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할인 항공권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20일 오후 5시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앱·웹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신규 회원의 경우 5% 추가 ...

    3. 3

      美조지아공장 '환경영향 재평가'에도…현대차 "생산차질 없다"

      현대자동차가 미국 전기차 전용 공장인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를 계획대로 완공할 예정이다. 전기차 판매량 둔화에 대응하기 위해 전기차 전용 생산 라인 일부를 하이브리드로 바꾸고, 현대차 첫...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