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품, 대가족부터 1인 가구까지…'간단요리사' 시리즈로 든든한 한끼 식사 나누세요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식품, 대가족부터 1인 가구까지…'간단요리사' 시리즈로 든든한 한끼 식사 나누세요](https://img.hankyung.com/photo/202409/AA.37871477.1.jpg)
최근엔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요리를 도와주는 육수 제품이 등장해 인기를 얻고 있다. 요리를 망설이게 하는 번거롭고 긴 조리과정을 단축하고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또 휴대와 보관이 간편해 대가족부터 1인가구까지 두루 사용하기 좋다.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국산 채소 4종을 우려낸 ‘담백한 채소육수’는 담백한 맛이 특징으로 소고기무국이나 떡만둣국, 된장국 등 따뜻한 국물요리에 적당하다. 제주 겨울무와 국산 대파, 마늘을 시원하게 우린 동치미 국물로 차갑게 즐기는 ‘시원한 채소육수’는 물회, 육사발 등 시원한 국물요리와 잘 어울린다. 24시간의 정성을 담아 우려낸 ‘구수한 사골육수’는 무, 마늘, 파, 소금으로 알맞게 간을 맞춰 수육 전골, 부대찌개 등 요리에 구수하고 깊은 맛을 더해준다. 전통 방식 그대로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진한 콩국물’은 콩국수 외에도 비지찌개, 강된장 등 한 끼 식사부터 콩국물 호떡, 츄러스 등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의 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다. 간단 요리사 제품은 물을 추가하지 않고 사용 가능하며 멸균팩 포장으로 실온 보관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정식품은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기기 좋은 베지밀 선물세트도 선보였다.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담백한 베지밀 에이, 칼슘과 인을 적정 비율로 설계해 칼슘의 흡수율을 높인 베지밀 검은콩 두유 고칼슘, 칼슘, 비타민D, 오메가3 지방산 등 시니어에게 필요한 성분을 강화한 베지밀 5060 시니어 두유, 체계적인 당 관리가 필요한 소비자를 위한 베지밀 에이스 저당 두유 등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간단 요리사는 쉽고 간편하게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으로 명절을 앞두고 든든하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하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다“고 말했다.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