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명월 골드 쌀, 충청인의 자존심으로 생산…예산 평야가 만든 고품질 쌀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역특산물/쌀 부문
![청풍명월 골드 쌀, 충청인의 자존심으로 생산…예산 평야가 만든 고품질 쌀](https://img.hankyung.com/photo/202409/AA.37837082.1.jpg)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생산 중인 ‘청풍명월 골드 쌀’은 국내 최고의 고품질인 ‘삼광 벼’를 원료로 했으며 충청남도 사업에 의거해 추진한다.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는 생산단지 사업 관리를, 충남 농업기술원은 참여 농가 교육 및 기술 지도를,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유전자 검사 및 성분 분석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계약재배에 대한 통일된 재배법 지도 관리와 자체 품질 검사 및 제품 생산을 통해 체계적인 역할 분담으로 최고 품질을 만들어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지역사회 발전 및 농가 소득 증대와 3농 혁신 실천을 위해 다양한 컨설팅과 현대화 시설을 갖추고 GAP 인증을 획득해 최고 품질인 ‘청풍명월 골드 쌀’을 공급한다는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전 직원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발전과 농업인의 미래에 희망을 주는 농협 쌀가공 공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금아 기자 shinebijou@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