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AI 운용 S&P500 펀드'…에셋플러스운용, 주식형펀드 2종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AI 운용 S&P500 펀드'…에셋플러스운용, 주식형펀드 2종 출시
    "S&P500 기업들을 대상으로 AI기술을 활용한다면 더 좋은 기업을 찾아낼 수 있다는 믿음이 있습니다. 결국 S&P500의 믿음에 AI의 믿음을 더한 펀드인 겁니다"

    에셋플러스자산운용이 AI기반의 S&P500 주식형펀드 2종을 출시한다. 각각 성장형과 배당형 기업들에 투자하는 펀드로 국내 최초 선보였던 AI 운용 펀드 '알파로보 공모펀드'를 출시한 지 7년 만이다.

    해당 펀드들은 S&P500 기업을 투자 모집단으로 하여 그 속에서 성장가치와 배당가치가 높은 종목을 각각 30개 이내로 압축해 투자할 예정이다. 이 펀드의 AI 운용 기술 지원은 에셋플러스 자회사인 알파브릿지(주)가 맡을 예정이다.

    펀드의 운용은 설립자인 강방천 회장의 장남, 강자인 이사가 맡는다. 강이사는 2014년에 입사한 이래 BMR센터(리서치본부) 섹터장과 국내운용본부장 그리고 AI자산운용팀을 이끌고 있다.

    강 이사는 "가격지표보다는 재무제표 등 가치지표에 주목해 더 좋은 가치를 찾는 것에 주력할 것"이라며 "개별기업들의 재무데이터를 주주 관점의 재무데이터로 재구축한 차별화 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셋플러스-알파브릿지 AI기반 S&P500 성장포커스30의 BM(벤치마크)은 S&P 500 지수 100% 이며, 배당포커스30의 BM은 S&P 500 High Dividend Index TR 100% 이다.


    김동하기자 hdk@wowtv.co.kr

    ADVERTISEMENT

    1. 1

      이창용 "환율 1480원, 불필요하게 높은 수준…금융위기 아니지만 물가·양극화 위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17일 장중 1480원을 넘어선 원·달러 환율에 대해 “불필요하게 올라간 레벨(수준)은 조율(대응)할 수 있다”고 밝힌 점에 시장은 주목했다. 외환당국 수장이...

    2. 2

      핵심 공시 숨긴 고려아연…이틀새 주가 '요동'

      ▶마켓인사이트 12월 17일 오후 5시 30분지난 15일 이사회에선 치열하게 논의·결의됐지만 고려아연은 미국 테네시주 제련소 프로젝트 관련 개괄적인 내용과 유상증자만 공시했다. 구체적으로 미국 ...

    3. 3

      1480원 뚫은 환율…살 때는 1530원 넘어

      원·달러 환율이 17일 8개월 만에 장중 1480원대로 치솟았다. 국민연금이 최근 한국은행과의 외환스와프 계약을 활용해 전략적 환헤지를 재가동했지만 환율 상승세를 막지 못하는 모양새다. 한은과 국민연금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