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오르조 AI 코치' 출시…팀스파르타, 리드급 인사 영입 [Geeks' Briefing]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대화로 학생 맞춤형 문제풀이 돕는 ‘오르조 AI 코치’ 출시
에듀테크 기업 슬링이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에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문제풀이 해설을 지원하는 대화형 ‘오르조 AI 코치’를 출시했다. 슬링은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를 운영하며 축적한 1억건 이상의 역대 기출문제, 해설 등의 학습 데이터와 텍스트, 이미지를 동시에 처리하는 앤트로픽 클로드의 최신 AI 모델을 결합했다. 이를 통해 학생의 질문에 대한 답변부터 효과적인 지문 접근법, 풀이 해설까지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대화형 오르조 AI 코치를 선보이게 됐다. 오르조 AI 코치는 학생이 오르조 앱을 통해 학습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부분을 질문하면 AI 코치가 답변에 필요한 요소를 지문과 선지에서 도출하고, 이를 직접 학습 화면에 하이라이팅하며 풀이방법을 안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엔젤리그, AI 영상제작 서비스 ‘패스트컷AI’ 출시
엔젤리그가 AI 영상제작 서비스 ‘패스트 컷 AI’를 출시했다. ‘패스트컷AI’는 뉴스나 블로그의 제품 리뷰의 링크를 입력하면 이를 기반으로 AI가 이를 분석해 영상으로 변환해 주는 서비스다. 숏폼 영상과 상품 리뷰 롱폼 영상의 두 가지 제작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숏폼 영상의 경우 사용자가 뉴스 및 블로그 링크를 입력하면 패스트컷AI가 이를 분석하고 이미지를 찾아 30~50초 분량의 숏폼 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해 준다. 말투, 목소리, 배경영상, 배경음악 등을 설정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채널 성격에 맞게 제작할 수 있다.

애니펜, ‘캐치! 티니핑 AR’ 특별 이벤트 23일까지 실시
AI 기반 XR 플랫폼 및 기반 기술을 개발하는 애니펜이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게임 ‘캐치! 티니핑 AR’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사랑의 하츄핑’ 관람 90만명 돌파를 앞둔 점을 축하하고 추석을 맞이하여 기획됐다. 라라핑, 키키핑 등 11종을 20회 이상 캐치하면 이벤트 종료 후 보상이 주어진다. 8월 21일부터 9월 22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매주 주말 및 추석 연휴 중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선물을 지급한다.
태블릿 학습 앱 오르조, '오르조 AI 코치' 출시…팀스파르타, 리드급 인사 영입 [Geeks' Briefing]
팀스파르타, 신사업 확장 위한 리드급 인사 영입
IT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비즈니스 및 게임 기획, 재무 분야별 리드급 전문 인재 3인을 영입했다. 새롭게 합류한 신우진 게임 사업 파트장은 ‘쿡앱스’에서 기획 팀장, 제작 PM, 사업 PM, 디렉터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다. 노재연 스튜디오팀 팀장은 ‘SK텔레콤’ R&D 연구원, ‘SK플래닛’ PM을 거쳐 ‘코드브릭’과 ‘소개요’를 공동 창업하고 최고제품책임자(CPO)를 역임했다. 장성진 재무팀 팀장은 PwC 삼일회계법인을 비롯해 ‘샌드박스네트워크’, ‘벤디스’ 등 다수 기업에서 투자전략을 주도했다.

우아한청년들,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 진행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을 위한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 이벤트를 5~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피커넥트데이 시즌2는 라이더들이 일상에서 예상하지 못한 순간에 깜짝선물을 받는 컨셉으로 준비됐다. 미리 섭외한 카페에서 라이더를 맞이할 준비를 마친 우아한청년들은 현장에 도착한 라이더들에게 특별제작 굿즈(텀블러, 보냉커버 등)와 시원한 커피, 간식 등을 제공하며 라이더들을 응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김주완 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