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천시, '대장동 안동네 0.94㎢'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투기성 토지거래 차단 조치
    오는 9월 10일~2027년 9월 9일까지

    경기 부천시는 대장동 안동네 일원 도시개발사업 예정지 일대를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신규 지정한다고 5일 밝혔다. 이는 부천 대장안지구 도시개발사업 착수에 따른 투기성 토지거래를 차단하기 위한 조치다.

    시는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신속하게 지정해 주민 공람 공고 즉시 사업 지구 내 개발행위도 제한해 보상 투기도 막는다는 목적이다.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기간은 오는 9월 10일부터 2027년 9월 9일까지이며, 대상 지역은 부천시 오정구 대장동 안동네와 주변 지역 775필지(면적 0.94㎢)이다.

    이에 따라 용도별로 일정 면적을 초과한 토지를 매입하려면 사전에 시·군·구청장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지정된 토지를 허가받지 않고 계약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허가받은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계약 체결 당시 토지가격의 100분의 30에 해당하는 금액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또 허가받은 경우엔 일정 기간 목적대로 이용해야 하며, 위반 시 취득가액의 10% 범위에서 이행강제금이 매년 부과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투기수요를 차단하고 실수요자에게만 취득이 허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토지거래 허가 구역 지정을 통해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를 확립하고 청렴한 부천시를 만드는 데 매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토지거래허가구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홈페이지 또는 토지e음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부천=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기 부천시, 상동 호수공원 '아름다운 도시숲 50선' 선정

      경기 부천시가 오는 9월 8일까지 상동 호수공원 방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상동 호수공원이 산림청 주관 ‘아름다운 도시 숲 50선’에 선정돼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호수공원은 방문...

    2. 2

      부천시, 행안부 '2024년 재난관리평가'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경기 부천시가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4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재난관리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에...

    3. 3

      경기 부천시, '2024 부천 콘텐츠기업 데모데이' 개최해 투자유치 지원

      경기 부천시가 오는 8일 ‘2024 부천 콘텐츠 기업 데모데이’를 열어 지역 우수 콘텐츠 기업들이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콘텐츠 기업 데모 데이는 부천 웹툰 융...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