쏠라이트, 100여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쏠라이트배터리
쏠라이트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동차배터리 부문에 선정됐다. 쏠라이트는 현대성우쏠라이트의 대표 연축전지 브랜드다. 자동차, 선박, 농업 및 산업 기계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완성차업체 순정 납품은 물론 전국 100여 개 대리점 유통, 해외 100여 개국 수출을 통해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쏠라이트, 100여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쏠라이트배터리
현대성우그룹 계열사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창립 후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제품 라인업을 134종, 876개 품목까지 확대했다. 현대자동차·기아 품질 평가 지표인 2023년 ‘품질 5스타’ 평가에서 경쟁사 가운데 가장 높은 등급을 받았다. 그만큼 품질과 기술력 측면에서 우수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는 의미다.

쏠라이트 배터리는 일반 배터리에 비해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과 긴 수명을 앞세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아울러 제품 라인의 생산성 증대를 통해 시장 요구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국내외 모터스포츠 팬 대상으로 쏠라이트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1997년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해 운영하고 있다.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3년 연속 후원, 주니어 드라이버 육성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에도 힘을 쏟고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사인 현대성우홀딩스,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등 주요 자동차 부품과 제네시스 G90에 장착되는 알로이 휠 전문 제조사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