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회바른연어, 신선한 육회·연어 주력…간편운영 시스템 구축
육회바른연어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육회·연어 전문점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육회바른연어는 신선한 육회와 연어를 메인 메뉴로 판매하는 외식 전문점이다. 고품질의 단백질 요리로 10대부터 60대까지 폭넓은 고객층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육회바른연어, 신선한 육회·연어 주력…간편운영 시스템 구축
육회와 연어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육바연세트(육회한접시+연어한접시+날치알주먹밥)와 육바연3단변신초밥(밥+육회+연어)을 비롯해 취향에 따라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초밥류가 대표 메뉴다. 학생들과 혼밥족의 ‘소울푸드’로 자리 잡은 덮밥류, 특제소스로 입맛을 돋우는 육회쫄면, 물육회 등 모든 메뉴가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육회바른연어는 2019년 1호점을 낸 이후 누구나 매장을 쉽게 운영할 수 있는 간편운영시스템을 구축했다. 가맹점 성장이 본사 성장으로 이어지는 상생을 기반으로 지난 8월 기준 전국120개까지 매장 수를 확대했다.

올바른 창업을 위한 신선한 재료와 맛, 합리적인 가격, 간편한 운영 등 3박자를 갖춰 49.9㎡(15평형) 소형매장에서 월평균 5930만원대의 높은 가맹점 평균 매출(2022년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 등록 기준)을 달성했다. 육회가 연간 500톤(t) 이상 소비될 만큼 차별화된 맛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인엽 기자 inside@hankyung.com